경남농협, 추석맞이 경남 우수농산물 특별기획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와 경남농협이 추석을 맞이해 경남 우수농산물 판매활성화를 위한 부산·울산·경남(이하 부울경) 권역 농협 하나로마트를 대상으로 특별기획전을 마련하고 '경남 우수농산물 특별기획전 개장식'을 농협 하나로마트 부산점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 테마는 부울경 먹거리공동체 경남 우수농산물 특별기획전으로 경남의 우수한 농산물이 가장 가까운 소비지인 부산과 울산으로 지속 공급되어, 소비자는 건강한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생산자는 안정적인 영농을 할 수 있는 부울경 먹거리 공동체 구축의 첫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상남도와 경남농협이 추석을 맞이해 경남 우수농산물 판매활성화를 위한 부산·울산·경남(이하 부울경) 권역 농협 하나로마트를 대상으로 특별기획전을 마련하고 '경남 우수농산물 특별기획전 개장식'을 농협 하나로마트 부산점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 테마는 부울경 먹거리공동체 경남 우수농산물 특별기획전으로 경남의 우수한 농산물이 가장 가까운 소비지인 부산과 울산으로 지속 공급되어, 소비자는 건강한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생산자는 안정적인 영농을 할 수 있는 부울경 먹거리 공동체 구축의 첫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지난 23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28일부터 9월1일까지 부울경 지역의 주요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진행되며 제수용품으로 사용되는 사과, 배, 샤인머스캣 등 10여개 품목을 시세대비 20-30% 할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추석맞이 경남 우수농산물 특별기획전 개장식에는 김인수 경남도 농정국장, 오흥석 농협중앙회 이사(지리산청학농협 조합장), 조근수 경남농협 본부장, 정찬호 부산농협 본부장, 부산시 농축산유통과 팀장, 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또한, 개장식을 기념해 매장 방문 고객대상으로 거창 햇사과(홍로) 타임세일과 경남 농산물 구매 고객대상 부산·경남 우수 쌀(1kg) 사은행사를 실시해 우리 쌀 소비 촉진에도 많은 관심과 동참을 당부했다.
조근수 경남농협 본부장은 “경상남도와 함께 경남·부산·울산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경남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는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소비자들의 추석 밥상물가 안정화에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부산·울산·경남 소비자들이 경남의 맛좋고 영양가 높은 쌀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