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6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국제구호 개발기구 월드비전은 지난 22일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방송인 조혜련씨를 고액 후원자 모임인 '밥피어스 아너 클럽' 회원으로 위촉했다.
조씨는 이날 범죄 피해 아동의 경제·심리·가족 관계 회복 지원에 써달라며 2천만원을 전달해 누적 후원금 1억원을 채웠다.
◇ 경남 진주시는 준공을 앞둔 진주대첩 역사공원 내 지원시설 명칭을 새달 9일까지 공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국제구호 개발기구 월드비전은 지난 22일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방송인 조혜련씨를 고액 후원자 모임인 ‘밥피어스 아너 클럽' 회원으로 위촉했다. 조씨는 이날 범죄 피해 아동의 경제·심리·가족 관계 회복 지원에 써달라며 2천만원을 전달해 누적 후원금 1억원을 채웠다.
◇ 산림청은 지난 24일부로 신임 차장에 이미라 산림청 기획조정관을 임명했다. 산림청 차장에 여성이 임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차장은 산림청 최초로 여성 지방산림청장과 여성 국장을 역임한 바 있다.
◇ 경남 진주시는 준공을 앞둔 진주대첩 역사공원 내 지원시설 명칭을 새달 9일까지 공모한다. 주제는 ‘의병·호국정신'이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청 누리집에서 ‘명칭 공모 신청서 및 개인정보 이용동의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대구교통공사는 새달 10일까지 한국승강기대와 공동으로 2024 승강기 이용 & 교통안전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영상 공모전을 연다. 누구나 개인 혹은 3인 이내 팀을 구성해 장르와 형식 제한 없이 3분 이내의 순수 창작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역사 속 여성의 일'을 주제로 ‘2024년 여성사 아카데미' 수강생을 26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조선 여성의 가계 경영과 전근대 여성의 직업 등을 다루며 국립여성사전시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 경희대 국제교육원(원장 김중섭)은 연합뉴스와 함께 ‘제26회 세계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 참가자를 새달 6일까지 모집한다. 대회 주제는 ‘나에게 한국어란'과 ‘한국의 이것을 추천합니다' 등 2개로,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외국인이 지원할 수 있다. 누리집(speechinkorean.iie.ac.kr) 신청.
◇ 아우디코리아는 지난 22일 열린 ‘ICT(정보통신기술) 어워드 코리아 2024' 시상식에서 대상 등 3개 상을 수상했다. ICT 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등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ICT 서비스 대상 시상식이다.
◇ 경남도교육청은 새달 7일 창원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2024 경남학교예술대축제 하나의 울림'을 연다. 주제는 ‘하나의 울림’으로, 다양한 장르의 연주자가 하나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인다는 의미가 담겼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전투기 100대’ 이스라엘이 먼저 쳤다…헤즈볼라 전면전 일촉즉발
- ‘간이 스프링클러’ 위력…사상자 0명, 골든타임 7분 방어했다
- 의료 붕괴음…여권서도 “국민 죽고 사는 문제, 윤 대통령 결단해야”
- [영상] 말레이 수도서 순식간에 8m 싱크홀…인도 관광객 실종
- 파월, 9월 금리인하 사실상 ‘선언’…국내 시장금리 하락 압력↑
- 안창호 “진화론 가능성은 제로…배울 필요가 없다”
- 업무 과다 간호사도 29일 총파업 예고…의료공백 더 커질 듯
- ‘삼시세끼’ 이주형 PD 교통사고 사망
- ‘5%’ 케네디, 트럼프 지지 선언…오차 내 접전 경합주 승부 가를까
- 윤 대통령은 “반국가세력”이란 단어를 왜 이렇게 좋아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