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례회의 및 치매 역량강화 교육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치매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정례회의는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관련 논의뿐만 아니라 추석에 우리 이웃을 위한 뜻깊은 사업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위원들의 열띤 논의가 주로 이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지유 기자]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치매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정례회의는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관련 논의뿐만 아니라 추석에 우리 이웃을 위한 뜻깊은 사업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위원들의 열띤 논의가 주로 이뤄졌다.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양평군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예방 △상담 △조기진단 △환자 및 가족지원 등 치매 인식 개선 교육과 양평군치매안심센터 이용 안내 시간을 마련해 우리 주변의 치매 관련 문제들을 되짚어보도록 했다.
신호선 민간위원장은 “우리 이웃들을 위해 바쁜 일정에도 교육에 참석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열띤 논의를 통해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고,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양평읍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교육을 통해 치매 파트너로서 한 단계 성장한 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김문희 읍장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협의체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힘써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면서 “협의체 위원님들의 큰 활약이 기대된다. 양평읍 주민들이 모두 만족하는 복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평=이지유 기자(dhrl5602@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엘리베이터에 전속력으로 3번 '돌진'…결국 문 뚫고 추락사 [그해의 날들]
- 블랙핑크 리사, 인스타 게시물 하나에 '8억' 번다…BTS는?
- 나나, 구제역 저격 "사람 잘못 건드렸다"…악성 루머 유포 강경대응
- '황금 골반' 있지 유나, 너무 완벽해서 '골반뽕' 논란까지 있었던 전설의 몸매 [엔터포커싱]
- '신서유기' '삼시세끼' 이주형 PD, 퇴근길서 교통사고로 사망
- 인도 여행 중 납치된 韓 유튜버…"차 태워준다더니 강제로 약 먹여"
- 손흥민, EPL 토트넘 홈 개막전서 '멀티골'
- '또 넣었네' 이강인, 프랑스리그 개막 2G 연속골
- 보건의료노조, 총파업 투표 가결…"91.11% 찬성"
- 8년 사귄 공양주 '외도 문제'로 폭행…60대 승려 "꿀밤 때린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