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19세 신성 노스코바, 드디어 첫 WTA 투어 타이틀 [몬테레이오픈]

박성진 2024. 8. 25. 18: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린다 노스코바(체코)가 2024 WTA 몬테레이오픈(멕시코 몬테레이, WTA 500)에서 우승했다.

그간 꾸준히 세계 30위권에 위치해 있던 노스코바는 놀랍게도 이번이 그녀의 첫 WTA 투어 등급 우승이다.

노스코바는 24일(현지시간), 멕시코 몬테레이에서 끝난 몬테레이오픈 결승에서 루루 선(뉴질랜드)을 7-6(6) 6-4로 제압하며 정상에 올랐다.

하드코트에서 유독 강한 모습을 보이는 노스코바로, 시즌 첫 그랜드슬램이었던 호주오픈에서도 8강까지 올랐던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린다 노스코바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린다 노스코바(체코)가 2024 WTA 몬테레이오픈(멕시코 몬테레이, WTA 500)에서 우승했다. 그간 꾸준히 세계 30위권에 위치해 있던 노스코바는 놀랍게도 이번이 그녀의 첫 WTA 투어 등급 우승이다. 2004년 11월생으로 여전히 19세인 노스코바는 다음 주, 본인의 마지막 10대 그랜드슬램인 US오픈에 출전한다.

노스코바는 24일(현지시간), 멕시코 몬테레이에서 끝난 몬테레이오픈 결승에서 루루 선(뉴질랜드)을 7-6(6) 6-4로 제압하며 정상에 올랐다. 

노스코바는 이번 대회를 무실세트 퍼펙트로 우승하며 쾌조의 컨디션을 자랑했다. 무엇보다 세 번의 타이브레이크 대결에서 모두 승리했는데, 세 번 모두 타이브레이크 듀스 끝에 승리하는 진기록을 쓰기도 했다. 노스코바는 올해 WTA 타이브레이크 최다승 부문에서 단독 1위를 질주 중이다.

이번 시즌 WTA 타이브레이크 부문별
(승률은 10회 이상)

최다 타이브레이크 상황
17회 : 린다 노스코바, 제시카 페굴라
16회 : 에카테리나 알렉산드로바, 빅토리야 토모바
15회 : 코코 고프
14회 : 카롤리나 플리스코바 외 6명

최다 타이브레이크 승
13승 : 린다 노스코바
10회 : 제시카 페굴라, 자스민 파올리니
9회 : 에카테리나 알렉산드로바, 카롤리나 플리스코바, 마그다 니레트, 마르타 코스튜크, 매디슨 키스

승률
76.92% : 자스민 파올리니
76.47% : 린다 노스코바
70.00% : 아리나 사발렌카
64.29% : 카롤리나 플리스코바, 마그다 리네트, 마르타 코스튜크

노스코바는 이번 대회에서 올해 처음으로 투어 결승까지 올랐다. 그녀의 이번 시즌 종전 최고 성적은 4강으로 시즌 첫 대회였던 브리즈번 인터내셔널(1월, WTA 500)과 고향에서 열렸던 프라하오픈(7월, WTA 250)에서였다. 하드코트에서 유독 강한 모습을 보이는 노스코바로, 시즌 첫 그랜드슬램이었던 호주오픈에서도 8강까지 올랐던 바 있다.

노스코바는 500점의 랭킹포인트를 획득하며 세계랭킹을 25위까지 끌어 올렸다. 종전 26위었던 그녀의 최고랭킹을 경신했다. 

노스코바는 US오픈 1회전에서 시드자 율리아 푸틴체바(카자흐스탄, 32위)를 상대한다. 노스코바와 푸틴체바의 경기는 현지시간 27일(한국시간 28일)로 예정되어 있다. 

글= 박성진 기자(alfonso@mediawill.com)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테니스코리아 구독하면 윌슨 테니스화 증정

▶테니스 기술 단행본 3권 세트 특가 구매

#종합기술 단행본 <테니스 체크인>

Copyright © 테니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