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쯤 끝나나” 이어지는 폭염…남부 중심 비 소식[내일날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요일인 26일 전국에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지는 가운데 남부 지방 중심으로 비 소식이 있겠다.
25일 기상청에 따르면 26일은 전국이 차차 흐려지는 가운데 제주 등 일부 남부 지방에 가끔 비가 오겠다.
특히 제주도, 오후부터 저녁 사이 강원 내륙과 산지·전남권·전북 동부·경상권에 비 소식이 예보됐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도 치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낮 최고 34도…폭염·열대야 당분간 지속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월요일인 26일 전국에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지는 가운데 남부 지방 중심으로 비 소식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부산·울산·경남 5~40㎜ △강원 내륙과 산지·제주·전라·대구·경북 5~20㎜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도 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2~26도, 낮 최고기온은 30~34도로 평년(아침 최저 18.5~23도, 낮 최고 26.4~30.1)보다 다소 덥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인천·경기 남부·충남·울산은 대기 정체로 인해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에 최고 체감온도 33~35도로 올라 덥겠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겠다.
김형환 (hw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닭 대놓고 베꼈네" 자존심도 버린 日라면 원조 '닛신'[먹어보고서]
- 이효리 '제주살이' 청산, 전액 현금으로 매입한 서울 새 보금자리는?[누구집]
- 이동욱, 오늘 6세 연하와 결혼…신부는 비연예인
- "어쩌자고 총을 발사해"...경찰 '장난'에 숨진 아들, 징역은 고작 [그해 오늘]
- "매일 190억씩 주식 내다 판 CEO"…엔비디아 젠슨 황은 왜?
- 신평 “건국절 논쟁은 역사 왜곡…개천절이 진정한 건국절"
- '빠다'에 눈 휘둥그레 "푸틴 만세" 외쳤다가...北수재민 끌려갔다
- “참기름, 마늘 넣고…” 한국식 ‘오이 샐러드’, 아이슬란드서 ‘대박’났다
- 손흥민 시즌 1·2호 멀티골 폭발…EPL 역대 득점 랭킹 21위
- "구제역 누군데? 잘못 건드렸다" 나나, 루머에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