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세계시니어시티즌데이, 경제사회부문 윤석명 박사Hero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시니어시티즌데이 공동주최위원회(공동대표 주명룡)는 윤석명 박사를 2024경제사회 부문 Hero로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세계시니어시티즌데이는 1988년 미국 레이건 대통령에 의해 선포된 날이다.
세계시니어시티즌데이 한국공동주최위원회는 노년단체시민연대 주최로 2회를 맞고 있다.
2024년 세계시니어시티즌데이는 오는 8월 30일 오후 서울시청 바스락 홀에서 '우리에게 정해진 미래는 없다. 나이보다 능력'이란 주제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세계시니어시티즌데이 공동주최위원회(공동대표 주명룡)는 윤석명 박사를 2024경제사회 부문 Hero로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세계시니어시티즌데이는 1988년 미국 레이건 대통령에 의해 선포된 날이다. 1991년 제정된 UN의 국제노인의 날 보다 3년 앞서 기념되고 있다.
세계시니어시티즌데이 한국공동주최위원회는 노년단체시민연대 주최로 2회를 맞고 있다.
2024년 세계시니어시티즌데이는 오는 8월 30일 오후 서울시청 바스락 홀에서 '우리에게 정해진 미래는 없다. 나이보다 능력'이란 주제로 개최된다.
행사에는 시니어 락 그룹 헤이데이스가 출연하며 노년단체 시민연대의 '노인복지법전면개정' 방향이 발표된다.
경제사회 부문 Hero로 선정된 윤석명 박사는 재정학 전공 경제학자이자 연구자로 강원 양양에서 태어났다. 고려대학교에서 수학했고, 미국 아이비리그 중 하나인 텍사스 A&M대학에서 경제학박사를 수료했다.
그는 노후소득보장, 일자리, 공공재정, 고령화 대안, 공무원· 국민·기초· 퇴직연금 등 공적연금 전문가이자 OECD, UN 등 국제사회 통으로 한국연금학회장을 지낸 바 있으며, 현재 연금연구회를 이끌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주요 일간지에 정기적으로 칼럼을 제공하면서 보건복지정책의 주요 멘토로 활동 중이다.
/김효진 기자(newhjne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엘리베이터에 전속력으로 3번 '돌진'…결국 문 뚫고 추락사 [그해의 날들]
- 블랙핑크 리사, 인스타 게시물 하나에 '8억' 번다…BTS는?
- 나나, 구제역 저격 "사람 잘못 건드렸다"…악성 루머 유포 강경대응
- '황금 골반' 있지 유나, 너무 완벽해서 '골반뽕' 논란까지 있었던 전설의 몸매 [엔터포커싱]
- '신서유기' '삼시세끼' 이주형 PD, 퇴근길서 교통사고로 사망
- 인도 여행 중 납치된 韓 유튜버…"차 태워준다더니 강제로 약 먹여"
- 손흥민, EPL 토트넘 홈 개막전서 '멀티골'
- '또 넣었네' 이강인, 프랑스리그 개막 2G 연속골
- 보건의료노조, 총파업 투표 가결…"91.11% 찬성"
- 8년 사귄 공양주 '외도 문제'로 폭행…60대 승려 "꿀밤 때린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