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구석구석 문화배달 혜화콜링 희희樂 ROCK 콘서트’ 31일 공연···김종서 밴드·블루 파프리카·잠비나이 출연
서울 종로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 ㈜아츠온 이 주관하는 ‘2024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혜화콜링’(이하 구석구석 문화배달 “혜화콜링)이 오는 8월 프로그램으로 차 없는 거리 특설무대에서 ‘희희樂ROCK 콘서트’를 개최한다.
오는 31일 ‘희희樂ROCK 콘서트’는 한국대중음악사에 특별한 장소인 대학로 의미를 찾는다. 공연을 통해 소극장 콘서트와 버스킹 공연을 펼치던 대학로의 또 다른 정체성을 되살리고, 대중음악 중심지로 거듭나고자 한다. 콘서트는 김종서 밴드, 블루 파프리카, 잠비나이가 출연한다.
김종서는 대한민국 1세대 헤비메탈 뮤지션으로 록 대중화를 이끌며, 많은 히트곡을 직접 작곡한 싱어송라이터, 철저한 자기관리와 끊임없는 자기계발, 성악 발성을 장착하고 더 넓어진 스펙트럼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록커다.
블루 파프리카는 팝 블루스를 기반으로 ‘긴긴밤’, ‘봄처럼 내게 와’, ‘이 빗속에’, ‘겨울 탓’ 등 공감을 자아내는 가사와 따듯한 멜로디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공연을 통해 대중성을 확인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잠비나이는 기존에 실행되던 퓨전국악의 한계성과 음악적 고립성을 탈피, 전통음악 연주자로서 가지는 사고의 재배치를 통해 구현되는 새로운 음악을 추구하는 예술집단이다.
콘서트 뿐 아니라 대학로를 찾은 관객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거리극 공연’인 극단 필통의 ‘물싸움 Part-1 너무 오래된 전쟁’이 관객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내용으로 공연되며 대학로 특설무대 주변에서는 시원한 물과 함께 무더위를 날리는 ‘물총싸움’과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워터슬라이드’가 운영된다.
주최측은 현장 탈의실 및 물품 보관소를 운영해 보다 안전하고 원활한 시민들의 여름나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공연에 자세한 소식은 ‘문화가 있는 날’, ‘종로구청’ 및 ㈜아츠온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