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성인봉 일원에 산마늘 종자 4990kg 항공 파종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울릉군은 지난 23일 산림 생태계 개선과 지속적인 임산물 채취 기반 마련을 위해 성인봉 일원 약 100ha 면적에 산마늘 종자 4990kg을 헬기를 이용해 항공 파종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산마늘 종자 항공 파종으로 명이 자생지 복원과 산림 유전자원 보전에 기여하고, 임산물 보호 사업을 지속 추진해 주민 소득증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상주 기자] 경북 울릉군은 지난 23일 산림 생태계 개선과 지속적인 임산물 채취 기반 마련을 위해 성인봉 일원 약 100ha 면적에 산마늘 종자 4990kg을 헬기를 이용해 항공 파종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산마늘 종자 파종은 울릉군 대표 임산물인 산마늘의 계속적인 채취로 자생 지역이 점차 험준한 곳으로 축소되고 있어, 산악 추락 사고를 방지하고자 농가로부터 산마늘 종자를 수매해 산마늘 자생지에 파종하는 사업이다.
항공 파종의 장점은 험준한 지형에도 비행을 통한 효율적 접근으로 대규모 면적에 균일하게 살포가 가능해져 자생지 복원에 더욱 효과적일 수 있고 노령화로 인해 인력이 부족한 문제까지도 해결해 일거양득의 효과를 보았다.
울릉군은 2018년부터 해마다 약 1000kg의 명이 종자를 수매하여 산림 내에 인력으로 파종했으며, 2021년부터 파종 수량과 면적을 대폭 확대해 관광 헬기를 운영하는 (주) 더 스카이 사의 협조를 받아 기존 사람의 손길을 대신해 항공 파종을 하고 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산마늘 종자 항공 파종으로 명이 자생지 복원과 산림 유전자원 보전에 기여하고, 임산물 보호 사업을 지속 추진해 주민 소득증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상주 기자(lsj3696ls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엘리베이터에 전속력으로 3번 '돌진'…결국 문 뚫고 추락사 [그해의 날들]
- 블랙핑크 리사, 인스타 게시물 하나에 '8억' 번다…BTS는?
- 나나, 구제역 저격 "사람 잘못 건드렸다"…악성 루머 유포 강경대응
- '황금 골반' 있지 유나, 너무 완벽해서 '골반뽕' 논란까지 있었던 전설의 몸매 [엔터포커싱]
- '신서유기' '삼시세끼' 이주형 PD, 퇴근길서 교통사고로 사망
- 인도 여행 중 납치된 韓 유튜버…"차 태워준다더니 강제로 약 먹여"
- 손흥민, EPL 토트넘 홈 개막전서 '멀티골'
- '또 넣었네' 이강인, 프랑스리그 개막 2G 연속골
- 보건의료노조, 총파업 투표 가결…"91.11% 찬성"
- 8년 사귄 공양주 '외도 문제'로 폭행…60대 승려 "꿀밤 때린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