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도청·와이파이 잡는 휴대용 탐지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안 기업 케이앤어스의 도청 탐지 시스템 스파이아웃-2(사진)는 상시 및 휴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주파수 6㎓ 영역에서 도청 시도를 빠르게 스캔하고 실시간 탐지할 수 있다.
노승욱 케이앤어스 대표는 "스마트폰 통화나 불법 와이파이 그리고 초광대역(UWB) 신호의 도청기까지 모두 실시간 탐지할 수 있다"며 "와이파이 탐지 분야는 사각지대였는데 스파이아웃-2를 통해 등록되지 않은 와이파이를 실시간 알아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이앤어스 '스파이아웃-2'
보안 기업 케이앤어스의 도청 탐지 시스템 스파이아웃-2(사진)는 상시 및 휴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주파수 6㎓ 영역에서 도청 시도를 빠르게 스캔하고 실시간 탐지할 수 있다. 이상전파가 감지되면 관제 컴퓨터와 기기 전면부의 LCD(액정표시장치) 창에서 곧바로 확인이 가능해 도청과 불법 녹음 우려를 해소한다.
평소에는 전원 어댑터를 사용하고 내장형 배터리가 내장돼 설치장소 외 회의실 등에서도 쓸 수 있다. 회의하기 전 해당 장소에 두면 이상전파가 발생하는지 독자적으로 탐지하는 기능을 갖췄다.회사와 공공기관 일부 직원이 회사 내에서 승인받지 않은 무선 공유기를 가져와 설치하여 정보가 누출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 장치로 내부 보안대책을 세울 수 있다.
노승욱 케이앤어스 대표는 “스마트폰 통화나 불법 와이파이 그리고 초광대역(UWB) 신호의 도청기까지 모두 실시간 탐지할 수 있다”며 “와이파이 탐지 분야는 사각지대였는데 스파이아웃-2를 통해 등록되지 않은 와이파이를 실시간 알아낼 수 있다”고 말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금 딱 하나만 산다면"…여의도 '주식쟁이'가 꼽은 종목 [돈앤톡]
- 직장 상사에게 '하트 이모티콘' 보냈다가…"난감하네"
- 배우 이준호 내세우더니…'톱스타' 모델 쓴 이유 있었네 [이미경의 옹기중기]
- "엄마가 과탐 점수 깔아줄게"…수능 응시해야 하는 학부모 왜
- "서민들 다 죽으라는 거냐"…'1억 마통' 만들려다 분통
- "배 터지게 먹었어요"…2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인기 폭발'
- "사 먹을 엄두 못 냈었는데"…추석 앞두고 불티나게 팔린다 [트렌드+]
- "물 없이 세탁기 돌린다니"…LG '꿈의 가전'에 쏟아진 탄성
- 中 다이빙 스타, 엄마 주려고 휴대폰 샀다가…온 나라가 '발칵'
- "한순간 모텔주인 될 판"…1000명 전부 "속았다" 초유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