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소상공인 동행축제, 베트남서도 활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우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을 널리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9월 동행축제'가 오는 28일부터 한 달간 열린다.
25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올해로 5년 차를 맞는 동행축제는 매년 5월과 9월, 12월 세 차례에 걸쳐 열린다.
중기부는 롯데와 협업해 오는 29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현지인들에게 한국 우수 중기·소상공인 제품을 소개한다.
국내에서는 전북 무주반딧불축제, 경북 문경 오미자 축제 등 전국 46개 지역 축제·행사와 연계해 판촉전을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달간 환급·할인 등 혜택 풍성
국내 우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을 널리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9월 동행축제'가 오는 28일부터 한 달간 열린다.
25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올해로 5년 차를 맞는 동행축제는 매년 5월과 9월, 12월 세 차례에 걸쳐 열린다. 올해 9월 동핵축제의 특징은 처음으로 해외에서 개막식이 열린다는 것이다. 중기부는 롯데와 협업해 오는 29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현지인들에게 한국 우수 중기·소상공인 제품을 소개한다. 수출상담회와 소상공인 제품 팝업스토어도 별도로 운영할 방침이다. 행사 기간 선보인 제품은 동남아 이커머스플랫폼 쇼피와 지마켓글로벌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전북 무주반딧불축제, 경북 문경 오미자 축제 등 전국 46개 지역 축제·행사와 연계해 판촉전을 개최한다. 전통시장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함께 160여 곳 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한다. 네이버, 우체국쇼핑, 현대이지웰, 배달의민족 등 플랫폼에서는 전국 시장의 500여개 점포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또 공영홈쇼핑과 홈앤쇼핑에서는 1000여 개사가 참여하는 동행 특가전이 열린다.정해 판매한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추석 연휴와 축제 기간에 가까운 지역 상권이나 전통시장, 지역축제에 들러 동행 축제에 힘을 보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현섭 기자 hit8129@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안84, 드디어 가수 꿈 이룬다…데뷔곡 '민들레' 음원 발매
- 칼 뺀 나나 '구제역? 저를 아시나? 잘못 건드렸다'…허위사실 유포 고소
- 손흥민, 멀티골 '쾅·쾅'…토트넘, 에버턴 잡고 시즌 첫 승
- '신서유기'·'삼시세끼' 이주형 PD, 야근 후 퇴근길 교통사고로 숨져
- 한동훈·이재명 언제 만나나…타이밍 놓고 여야 '기싸움'
- 올해 출생아 수, 전년 대비 증가세…반등 기대감
- 배드민턴협회, 5년간 기부금 0원…파리 항공권은 협회비 사용
- 문신男, 부천 화재현장서 사람 죽는데 박수치고 웃고 춤까지… '충격'
- 男초등생들, 언어장애 여학생 '집단 성추행'…가해 부모 '장난인데 왜 크게 만드냐' 불만 드러내
- 日서 당한 성추행 사건 AV로 출시 예고에…DJ 소다가 남긴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