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음악일주’ 영감 받은 ‘민들레’로 드디어 가수 데뷔

하경헌 기자 2024. 8. 25. 15: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인 기안84 가수 데뷔곡 ‘민들레’ 재킷 이미지. 사진 MBC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방송을 통해 드디어 가수 데뷔의 꿈을 이룬다.

기안84는 오늘(25일) 방송되는 MBC 예능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이하 음악일주)에서 자신의 가수 데뷔곡이자 프로그램의 첫 번째 발표곡 ‘민들레’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민들레’는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미국으로 떠난 기안84가 미국 뉴욕에 사는 이민자들의 삶과 본인의 경험담을 바람을 따라 떠다니다 뿌리를 내려 정착한 민들레에 빗대 표현한 포크 장르의 곡이다. 기안84가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리드미컬한 멜로디에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인 ‘민들레’에는 기안84의 순수하고 꾸밈없는 목소리가 담겼다. 현지인과 소통하고 다양한 음악 장르를 접한 그가 자신만의 영감을 표현했다.

‘민들레’는 이날 오후 6시 지니뮤직 등 모든 음원 플랫폼에서 들을 수 있다. 그리고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태계일주 베이스캠프’ 채널과 스톤뮤직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음악일주’는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기안84가 버킷 리스트 중 하나였던 가수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을 담았다. 지난 1회 방송에서는 홀로 미국 여행을 시작한 기안84가 뉴욕 브루클린에서 싸이퍼에 도전하며 진짜 힙합의 세계를 맛봤다. 또한 현지 래퍼가 안내하는 동네 투어로 미국의 색다른 모습을 조명했다.

‘음악일주’는 오늘(25일) 오후 9시10분 2회가 방송되며 ‘민들레’가 탄생하게 된 뒷이야기 역시 확인할 수 있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