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오늘(25일) 가수 데뷔…美 영감 받은 ‘민들레’ 발표 [DA:투데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예능 프로그램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 기안84가 가수로 데뷔한다.
'민들레'는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미국으로 떠난 기안84가 뉴욕에 사는 이민자들의 삶과 본인의 경험담을 바람을 따라 떠다니다 뿌리를 내려 정착한 민들레에 빗대어 표현한 포크 장르의 곡이다.
기안84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더욱 의미가 크다.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는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기안84가 버킷 리스트 중 하나였던 가수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을 담은 프로그램.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들레’는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미국으로 떠난 기안84가 뉴욕에 사는 이민자들의 삶과 본인의 경험담을 바람을 따라 떠다니다 뿌리를 내려 정착한 민들레에 빗대어 표현한 포크 장르의 곡이다. 기안84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더욱 의미가 크다.
또 리드미컬한 멜로디에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매력적인 ‘민들레’에는 기안84의 순수하고 꾸밈없는 목소리가 담긴다고. 현지인과 소통하고 다양한 음악 장르를 접하고 교감하며 자신만의 영감을 쌓은 기안84의 감성을 확인할 수 있다.
‘민들레’는 오늘(25일) 오후 6시 지니뮤직 등 모든 음원 플랫폼에서 들을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태계일주 베이스캠프’ 채널과 스톤뮤직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는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기안84가 버킷 리스트 중 하나였던 가수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을 담은 프로그램. 지난 1회 방송에서는 홀로 미국 여행을 시작한 기안84가 브루클린에서 싸이퍼에 도전하며 리얼 힙합의 세계를 맛봤다. 더불어 현지 래퍼가 안내하는 동네 투어로 우리가 알지 못했던 미국의 색다른 모습을 조명해 신선함을 더했다.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는 오늘(25일) 밤 9시 10분 2회가 방송되며 ‘민들레’가 탄생하게 된 비화를 확인할 수 있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현식, 농약 흡입→의식 잃고 이송 “3일만에 정신 차려” (금쪽 상담소)
- 유이, 숨 참고 다이브…8등신 인어공주 자태 [DA★]
- “날 무시했다” 女세입자 살인자로 돌변, 충격의 그날 (용형사3)[TV종합]
- 신민아, 전남친 결혼식장 포착…부케까지 받아 ‘난리’ (손해 보기 싫어서)
- ‘미스트롯’ 김소유, 중환자실 실려간 효녀…뇌전증父 병간호 1년에 1억 ‘불안’ (인간극장)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