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픽] 맥도날드, 에피 어워드 코리아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맥도날드가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캠페인을 통해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해당 캠페인은 ▲전라남도 진도군수 표창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대상을 받았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작년 7월 출시 1주일 만에 50만 개 판매를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류승현 기자)맥도날드가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캠페인을 통해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에피 어워드는 125개 이상 국가에서 열리는 마케팅 캠페인 시상식으로, 해당 캠페인이 실제 마케팅 목표 달성에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기준으로 심사한다.
회사에 따르면 해당 캠페인은 ▲전라남도 진도군수 표창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대상을 받았다. 맥도날드와 협업한 진도군은 ▲2023 전라남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2023 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2023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작년 7월 출시 1주일 만에 50만 개 판매를 달성했다. 이후에도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이 이어져 회사는 작년 9월과 지난 14일 제품을 재출시했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투표 통해 ‘베스트 도넛 6종’ 재출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한국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소비자 투표를 통해 뽑힌 도넛 6종을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도넛 6종은 ▲카라멜 아이스드 도넛 ▲시나몬 애플 필드 도넛 ▲티라미수 도넛 ▲딸기우유크림 듬뿍 도넛 ▲리고피넛버터 도넛 ▲Hey 허쉬 초코케익 도넛이다.
회사 관계자는 “요청을 반영해 도넛을 재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이연에프엔씨, 추석 선물 세트 출시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한촌 프리미엄 양념육 세트 ▲프리미엄 한우 선물 세트 ▲프리미엄 특탕 선물 세트 등 명절 선물 세트를 출시했다.
한촌 프리미엄 양념육 세트는 ▲불고기세트 ▲LA갈비 세트 ▲양념 돼지갈비 세트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한우 직화육포 세트 ▲갈비탕/꼬리곰탕 선물세트 등 20여 가지 상품이 준비됐다. 선물 세트는 한촌설렁탕 매장 또는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출시와 함께 다음달 11일까지 사전 예약 행사도 진행된다. 최대 50%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대량 주문 시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추석 선물 세트로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킬로그램당 468만 원 커피, 한국 업체에 낙찰
2024 BOP 베스트 오브 파나마 경매에서 게이샤 워시드 부문 2위에 오른 '파나마 킨카 소피아 게이샤 워시드'가 ▲언스페셜티 ▲센터커피 ▲커피화 ▲아이덴티티 커피 랩 ▲도안 등 5개의 한국 업체에 낙찰됐다.
낙찰가는 킬로그램당 3천501달러(약 468만 원)으로, 국내에 수입된 커피 중 가장 비싼 가격이라고 커피화 관계자는 전했다.
해당 커피는 협회로부터 8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만 선정될 수 있는 스페셜티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국내 스페셜티 시장은 매년 커지고 있다"고 낙찰 이유를 밝혔다.
류승현 기자(ryuwaves@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통 픽] 스타벅스, 추석 선물 세트 사전 예약 진행 外
- "가격 올라 구매 부담"...맥 못추는 햄버거 빅3
- 맥도날드 "매출 감소는 높은 가격 때문"
- 유통학회, 마이데이터 제도와 국내 유통산업의 미래 세미나 개최
- "개발만 1년 3개월"…소비자 80%가 만족한 맥도날드 신메뉴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