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호 벳아너스 학술위원장 "수의사 실력이 동물병원 미래"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2024. 8. 25. 11: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의사의 실력이 동물병원의 미래라는 신념을 갖고 위원회를 설립했습니다."

이태호 벳아너스 학술위원장이 전한 학술위 설립 배경이다.

이태호 위원장은 25일 서울 강남구 대웅제약에서 열린 '2024 벳아너스 증례 교류 심포지엄' 환영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벳아너스는 3년 전 믿을 수 있는 동물병원 그룹이라는 핵심 가치를 갖고 출발하게 됐다"며 "그룹의 핵심가치가 신뢰라면 학술위 핵심가치는 성장"이라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벳아너스 증례 교류 심포지엄 CES 개최
이태호 벳아너스 학술위원장이 25일 서울 강남구 대웅제약에서 열린 '2024 벳아너스 증례 교류 심포지엄 CES'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벳아너스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수의사의 실력이 동물병원의 미래라는 신념을 갖고 위원회를 설립했습니다."

이태호 벳아너스 학술위원장이 전한 학술위 설립 배경이다.

이태호 위원장은 25일 서울 강남구 대웅제약에서 열린 '2024 벳아너스 증례 교류 심포지엄' 환영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벳아너스는 3년 전 믿을 수 있는 동물병원 그룹이라는 핵심 가치를 갖고 출발하게 됐다"며 "그룹의 핵심가치가 신뢰라면 학술위 핵심가치는 성장"이라고 강조했다.

학술위에 따르면 수의사들의 치료 실력과 소통 능력이 커질수록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신뢰가 쌓인다. 이는 곧 동물병원 발전으로 이어진다.

아이엠디티(대표 서상혁) 벳아너스가 주최한 이날 심포지엄은 전문 수의사들의 증례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질의응답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개최 전부터 화제가 됐다.

이날 오전 증례 주제로는 △강아지 원발성 폐종양(SNC동물메디컬센터 연규덕) △신우 확장을 보이는 급성 신손상(스마트동물병원 신사본원 안운찬) △부신 절제와 술전후 처치(잠실ON동물의료센터 이다은) △강아지 심장병 이첨판폐쇄부전증(MMVD) 줄기세포치료(VIP동물의료센터 정소영) 순으로 이어졌다.

이후 △치과 방사선(일산 스마트동물병원 박종현) △담낭염 진단과 치료(리본동물의료센터 이종원) △방광암 표적항암치료(에스동물메디컬센터 허찬) △승모판막 재건술(넬동물의료센터 엄태흠) △폐염전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더케어동물의료센터 김원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감염 환자에서 리바비린 적용(FM동물메디컬센터 이호준) 등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2024 벳아너스 증례 교류 심포지엄 CES'가 25일 서울 강남구 대웅제약에서 열렸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오후 패널 토론으로는 △고한아 VIP동물의료센터 동대문점 원장 △안성택 BK심장동물병원 원장 △안승엽 VIP동물의료센터 성북점 원장 △안운찬 스마트동물병원 신사본원 원장 △엄태흠 넬동물의료센터 원장 △이종원 리본동물의료센터 원장 △한성국 청담 장튼튼소화기내과동물병원 원장 △허찬 에스동물암센터 원장이 나서 강아지, 고양이 질병 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풀 예정이다.

온라인 주제 발표로는 △슬개골탈구 수술(강일웅동물메디컬센터 전승하) △강아지 골수종 진단과 치료(다솜동물메디컬센터 서성표) △반려동물 암 치료에 사용되는 의료장치 케모포트 적용(루시드동물메디컬센터 설재민) △단백소실성장병증(PLE) 진단과 치료(숲동물의료센터 백운범) △골기형 개에 있어 3D 프린트 가이드를 이용한 절골술 교정(죽전동물메디컬센터 민선홍) △고양이 갑상선암 종격동 침습 증례 외(조이동물의료센터 박다솜 장원정 한주열)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FIP) 진단과 치료(UN동물의료센터 이승원)가 이어질 계획이다.

이태호 위원장은 "수의사들의 실력을 키우기 위한 현장 심포지엄을 여는데 도움 준 분들 모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수의료 발전과 동물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CES 주제 발표 내용은 향후 온라인으로도 볼 수 있다.[해피펫]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