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 N, 美 카앤드라이버 '올해의 전기차'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 '아이오닉 5 N'이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가 발표한 '2024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
현대차는 2022년 아이오닉5, 지난해 아이오닉6에 이어 3년 연속 카앤드라이버 올해의 전기차를 차지했다.
K.C. 콜웰 카앤드라이버 편집장은 "아이오닉 5 N은 80년대 G-모델 포르쉐 911 클럽 스포트가 선사했던 진정한 매니아 경험을 제공해주는 전기차"라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아이오닉 5 N'이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가 발표한 '2024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 현대차는 2022년 아이오닉5, 지난해 아이오닉6에 이어 3년 연속 카앤드라이버 올해의 전기차를 차지했다.
아이오닉 5 N는 △아우디 Q8 e-트론 △BMW i5 eDrive 40·i5 M60i △벤츠 EQS △폴스타 폴스타2 △테슬라 사이버트럭 △폭스바겐 ID.4 등 17개 경쟁 모델을 제치고 최고의 전기차로 뽑혔다.
아이오닉 5 N은 현대차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과 운전의 재미를 끌어올린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용 전기차다. △84kWh 고출력 배터리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 △고성능 전기차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고성능 전기차 N 전용 기술을 겸비했다.
K.C. 콜웰 카앤드라이버 편집장은 “아이오닉 5 N은 80년대 G-모델 포르쉐 911 클럽 스포트가 선사했던 진정한 매니아 경험을 제공해주는 전기차”라고 평가했다.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메프 사태 한 달 만에 직원 30% 떠났다
- 카카오 선물하기, 본죽, 할리스 등 기프티콘 환불...엠트웰브 계약 해지
- BMW코리아, 전기차 안전 가이드 배포…“100% 완충해도 안전”
- [에듀플러스] 올해 수능 N수생 17만 8천명 예상…역대급 찍을까
- 블리자드 'WOW' 확장팩 '내부 전쟁'…유저 친화 콘텐츠 강화
- 삼성전기 “고부가 FC-BGA 사업 확대…미세 가공·회로 기술 우위”
- 맥스트, 소셜 메타버스 플랫폼 '틀로나(TLONA)' 정식 오픈
- '달 무지개' 美 밤하늘 수놓았다
- '2492캐럿' 주먹보다 큰 다이아몬드 원석…가치는?
- 바닷가 상어 조심? '돌고래'도 조심해야…日 해변서 47명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