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봄·상생 중심 지원으로 저출생·자영업 문제 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금융그룹이 저출생·자영업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돌봄'·'상생'을 중심으로 보다 체계적인 사회공헌에 나서기로 했다.
25일 KB금융지주에 따르면 KB금융은 최근 이런 방향으로 사회공헌 활동 체계를 개편했다.
KB금융의 사회공헌 활동은 크게 돌봄과 상생 영역으로 나뉜다.
상생 영역에선 청년 실업난 해소를 위한 KB굿잡 프로그램, 자립준비청년 지원 등이 이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금융그룹이 저출생·자영업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돌봄'·'상생'을 중심으로 보다 체계적인 사회공헌에 나서기로 했다.
25일 KB금융지주에 따르면 KB금융은 최근 이런 방향으로 사회공헌 활동 체계를 개편했다.
KB금융의 사회공헌 활동은 크게 돌봄과 상생 영역으로 나뉜다. 돌봄 영역에는 저출생·보육·교육·생활·안전 분야가, 상생 영역에는 일자리·소상공인·환경·글로벌 분야가 포함된다.
따라서 돌봄 영역에선 출산장려 지원, 돌봄체계 구축, 미래세대 육성, 시니어 케어 등 사업이 중점적으로 추진된다.
KB 다둥이 전세자금대출, 거점형 늘봄센터, 미래세대 성장단계별 맞춤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 사례다.
상생 영역에선 청년 실업난 해소를 위한 KB굿잡 프로그램, 자립준비청년 지원 등이 이어진다. '착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상공인을 돕는 KB 마음가게 캠페인도 지속된다.주형연기자 jh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트레스 얼마나 심했길래"...과방위 압박에 방통위 101명 심리상담 받았다
- 5명 사망 승합차 운전자… 사고 이유 묻자 "노란불에 지나가려다가"
- 미군 최신예 해병대 상륙장갑차 왔다…함정 탑재 훈련 `위용`
- 아파트단지 물놀이시설서 8세 여아 1명 심정지…의식 없어
- 전날 업데이트하곤 다음날 서비스 종료?…웹젠 이용자들 "기만 행위"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
-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노골화하는데 싸움만 일삼는 정치권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