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고향장터 ‘사이소’에서 감사 마음 전하세요…최대 50% 할인
경북도는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에서 다음달 13일까지 추석맞이 소원 성취 할인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특가와 신규 회원가입을 하면 추가로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경북지역 22개 시·군 농특산물 쇼핑몰 추석 이벤트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시·군몰 추석 이벤트관’도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한우·사과·곶감·배·포도 등의 특산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경북도는 과일·축산물 등 카테고리별 추석 선물 세트 전용관과 가격대별 선물 세트관을 별도로 운영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경북 농특산물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사이소는 2007년 문을 열었다. 지난해 매출액 455억원, 입점농가 2200여호, 회원수 13만명을 넘어섰다. 올해 상반기 회원수는 18만명에 육박했고 매출액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 늘어난 164억원을 기록했다.
김주령 경북도 농식품유통국장은 “사이소가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모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지역 지난해 농식품 분야 매출은 7조1102억원으로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세부적으로는 가공 분야 매출이 3조1268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수출 1조2203억원, 학교급식 1860억원 등의 순이다. 이상기후 등으로 과일 출하량이 감소한 산지 유통을 제외하고 모든 분야의 매출이 지난해보다 15% 정도 늘었다.
김현수 기자 khs@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