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현장기자회견]"SON 우리 최고 압박 선수, 능력 출중" 포스텍 감독의 극찬 또 극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이 손흥민을 극찬했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 나선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의 두 골과 위협적이었던 경기력에 대해 만족한 모습을 보였다.
"오늘 손흥민의 경기력은 정말 훌륭했다"고 다시 한 번 강조한 후 "손흥민을 최전방 원톱으로 배치한 이유는 조던 픽포드 골키퍼 때문이다. 픽포드는 에버턴 빌드업 플레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를 많이 활용한다. 손흥민은 우리가 가진 최고의 압박 선수"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엔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이 손흥민을 극찬했다.
토트넘은 24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버턴과의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경기에서 4대0으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이 날 선발로 출전해 2골을 기록했다. 원톱으로 뛰고 있던 전반 25분 날카롭게 쇄도했다. 조던 픽포드 골키퍼의 드리블을 낚아챘다. 그리고 텅빈 골문을 향해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32분 역습 상황에서는 미키 판 더 벤의 패스를 받아 픽포드 골키퍼의 가랑이 사이를 가르는 슈팅으로 골을 기록했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 나선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의 두 골과 위협적이었던 경기력에 대해 만족한 모습을 보였다. 그는 "우리가 발전해나가고자 하는 방향이 바로 그것"이라며 손흥민의 플레이를 치켜세웠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중앙에서도 골을 넣었고, 측면에서도 골을 기록했다. 다양한 위치에서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평가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우리가 강력한 경기력을 일관된 결과로 이어가려면 공격루트가 다양해야 하고 오늘 그 점을 잘 보여주었다"고 기뻐했다.
손흥민에 대한 칭찬은 이어졌다. "오늘 손흥민의 경기력은 정말 훌륭했다"고 다시 한 번 강조한 후 "손흥민을 최전방 원톱으로 배치한 이유는 조던 픽포드 골키퍼 때문이다. 픽포드는 에버턴 빌드업 플레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를 많이 활용한다. 손흥민은 우리가 가진 최고의 압박 선수"라고 설명했다. 그는 "손흥민의 능력은 믿기 어려울 정도이다. 손흥민은 그 역할을 즐겼다. 왼쪽으로 이동한 후에도 멋진 마무리로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기뻐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실, 며느리 불륜→아들 사망→유산 상속 저지 사연에 “권선징악 결말”
- 남편 불륜 감쌌던 톱 여배우, 600만원 쥬얼리 먹튀 논란
- 박칼린 “최재림, 열애설에 ‘그냥 만나자고’..우린 매일 만나고 전화하는…
- '돌싱' 오정연, 집 더럽다는 소문 해명 "선입견일 뿐"…확 바뀐 싱글하…
- 오윤아 "子 있지만 남편 없어 외로워"→'43세' 패션회사 부사장과 공개…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