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투로 콘텐츠 비즈니스 확장할 협업 파트너 찾습니다" [2024 콘텐츠유니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뷰티 기업 '메이크컬처'가 천연재료로 만든 차세대 뷰티 상품을 선보인다.
메이크컬처는 70여 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는 '2024 콘텐츠유니버스' 전시 존에서 차세대 뷰티 상품인 '스킨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인다.
메이크컬처는 이번 '2024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에서 뷰티 제품과 캐릭터 IP가 합쳐질 때 나오는 시너지 효과를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킨 크리에이티브' 제품 개발 마쳐
스티커처럼 붙이면 2주간 효과 지속
29~30일 콘텐츠유니버스 행사 참가
메이크컬처는 70여 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는 ‘2024 콘텐츠유니버스’ 전시 존에서 차세대 뷰티 상품인 ‘스킨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인다. 피부 각질층의 아미노산과 반응하는 천연재료 아메리나카를 활용해 피부색을 임시로 바꿀 수 있는 상품이다.
스킨 크리에이티브는 기존 타투 제품의 단점을 보완했다. 피부 진피층까지 잉크를 주사하는 일반 타투는 시술 시 고통이 동반되고 영구적이어서 제거가 쉽지 않다. 필름을 붙이는 방식의 스티커 타투는 짧게는 하루만에 떨어져 장기간 이용이 어렵다는 점이 단점이다.
메이크컬처가 일반 타투와 스티커 타투의 장점만 골라 개발한 스킨 크리에이티브는 필름을 피부에 부착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잉크가 피부에 스며들어가는 방식이다. 타투의 모양도 실제 주사로 잉크를 주입한 것처럼 자연스럽고 지속기간도 2주로 긴 편이다. 피부 각질층에 스며든 잉크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각질 탈각과 함께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원리다.
이상록 메이크컬처 대표는 “국내에서 기존 타투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은 스킨 크리에이티브가 유일하다”며 “유사 기능의 제품이 가장 먼저 출시된 미국, 북미에선 이미 월마트 등에서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이크컬처는 이번 ‘2024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에서 뷰티 제품과 캐릭터 IP가 합쳐질 때 나오는 시너지 효과를 소개한다. ‘스킨 크리에이티브’와 협업하면 캐릭터를 단순히 굿즈로 만드는 것을 넘어서 타투 도안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대표는 “기존 개념과 고정관념 등 한계에서 벗어나 새로운 비즈니스 가능성을 타진할 협업 파트너를 찾기 위해 이번 행사 참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2024년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에서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최신 융복합 콘텐츠 개발과 비즈니스 사례를 전문가 강연과 전시, 이벤트 등 다양한 포맷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행사기간 현장에선 이틀간 인플루언서 400여 명이 참여하는 ‘인플루언서 콘텐츠 허브’, ‘버튜버(버추얼 유튜버) 팬미팅’, ‘버추얼 휴먼 VJ 라이브 방송’, 미국 애니메이션 ‘심슨가족’ 원작자인 랄프 소사 총감독의 ‘캐리커처 드로잉쇼’, AI 모션 캡처 기술을 이용한 ‘AI 무용수·악단 합동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민하 (minha1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료대란 카운트다운…간호사도 29일부터 총파업
- 韓 유튜버, 인도 여행서 현지인에 납치당했다…“약까지 먹여”
- “참기름, 마늘 넣고…” 한국식 ‘오이 샐러드’, 아이슬란드서 ‘대박’났다
- "죽이기 전에 나가" 부산 금정구청 흉기난동男, 당시 장면 보니
- “어린 자녀가 다섯"…미성년자 성폭행한 40대 남성 선처 호소
- 초등생이 "가위바위보 벌칙으로" 집단 성추행…경찰, 수사 착수
- '신서유기'·'삼시세끼' 연출한 이주형 PD, 퇴근길 교통사고 사망
- '아이폰16·애플워치10' 공개된다…판매는 언제부터?
- “주차 빌런 만났다”는 차주, 오히려 역풍?…누리꾼 “대중교통 타세요”
- 오타니, 끝내기 만루포로 ‘40-40’ 달성... 역대 6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