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더 리흐트+지르크지 벤치 출발···맨유, 브라이턴전 선발 라인업 공개[EPL 라인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신입생 마테이스 더 리흐트와 조슈아 지르크지가 개막전에 이어 이번에도 벤치에서 출발한다.
맨유는 24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브라이턴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스타디움에서 브라이턴 앤 호브 앨비언을 상대로 2024-2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를 치른다.
홈팀 브라이턴은 제이슨 스틸, 루이스 덩크, 제임스 밀너, 주앙 페드로, 빌리 길모어, 얀쿠바 민테, 대니 웰벡, 미토마 카오루, 얀 폴 판 헤케, 조엘 벨트만, 잭 힌셜우드가 선발 출격한다.
원정팀 맨유는 안드레 오나나, 누사이르 마즈라위, 해리 매과이어,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메이슨 마운드, 브루노 페르난데스, 마커스 래시포드, 아마드 디알로, 카세미루, 디오구 달롯, 코비 마이누가 선발 출격한다.
맨유는 홈에서 치른 개막전에서 풀럼을 상대로 1-0 진땀승을 거뒀다. 팽팽한 경기를 펼치면서 치열하게 맞붙은 맨유는 좀처럼 풀럼의 골문을 열지 못하며 고전했다.
어려운 상황에서 신입생 지르크지가 영웅으로 등장했다. 교체 투입되며 데뷔전에 나선 지르크지는 후반 42분 알레한드로 가르나초의 크로스를 왼발을 갖다 대며 선제 결승골을 터트렸다. 지르크지의 값진 데뷔골로 맨유는 1-0 승리를 거두며 이번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데뷔전부터 데뷔골을 터트리며 활약한 지르크지는 브라이턴전에서도 일단 벤치에서 출발한다. 지르크지가 2경기 연속 득점포를 가동하며 맨유의 확실한 스트라이커로 올라설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쏠린다.
더불어 마테이스 더 리흐트 역시 벤치에서 출발한다. 이번 여름 바이에른 뮌헨을 떠나 맨유로 합류한 더 리흐트는 풀럼전에서 후반 36분 교체 투입돼 데뷔전을 치렀다.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이라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긴 어려웠지만 맨유 홈 팬들 앞에서 자신의 데뷔를 성공적으로 알렸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5년 동안 괴롭혔다” 김준수, BJ협박에 직접 입열었다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종합] 박원숙, 子 사망 후 헤어진 친손녀와 재회 “아들 떠나고 후회” 눈물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