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X맨유 제치고 중위권으로? “이적료 합의, 메디컬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페르디 카디오글루가 브라이튼으로 향한다.
영국 'BBC'는 24일(한국시간) 튀르키예 '아잔스포르'를 인용, "브라이튼은 카디오글루 영입을 위해 페네르바체와 이적료 3천만 파운드(약 526억 원)에 합의했다. 메디컬을 위해 비행기를 탔다"라고 보도했다.
카디오글루를 영입한다면 수비는 물론 다양한 포지션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영입이 될 것이다.
야쿠바 민테, 브라얀 그루다 등을 영입하며 보강했고 카디오글루를 통해 수비진도 강화할 생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용중]
페르디 카디오글루가 브라이튼으로 향한다.
영국 ‘BBC’는 24일(한국시간) 튀르키예 ‘아잔스포르’를 인용, “브라이튼은 카디오글루 영입을 위해 페네르바체와 이적료 3천만 파운드(약 526억 원)에 합의했다. 메디컬을 위해 비행기를 탔다”라고 보도했다.
카디오글루는 페네르바체 소속으로 좌측 풀백이지만 오른발을 주로 사용한다. 인버티드 성향을 가지고 있다. 공수 밸런스가 잘 잡혀 있지만 무엇보다도 뛰어난 전진 능력이 돋보인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24에서 튀르키예 대표팀으로 나서서 좋은 활약을 선보이기도 했다.
높은 축구 지능을 바탕으로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다. 축구 통계 매체 ‘트랜스퍼마크트’에 의하면 그는 레프트백 이외에도 라이트백, 좌우측 윙어, 공격형 미드필더 등 총 10개의 포지션을 소화했다. 최고의 ‘멀티 플레이어’다.
그의 활약에 여러 명문 팀들이 노리기도 했다. 바로 프리미어리그(PL)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아스널이다. 맨유는 루크 쇼의 부상 재발 염려, 타이럴 말라시아의 지속된 부상으로 인해 좌측 풀백 보강을 노리고 있다. 아스널도 PL 우승을 위해 선수단 보강을 계획하고 있다. 카디오글루를 영입한다면 수비는 물론 다양한 포지션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영입이 될 것이다.
하지만 그들의 관심이 미미했던 탓일까. PL 정상급 팀들을 뒤로하고 중위권 팀인 브라이튼으로 향할 것으로 보인다. 로베르토 데 제르비 감독이 마르세유로 떠난 이후 파비안 후르젤러 감독을 선임해 새 시즌을 준비 중이다. 야쿠바 민테, 브라얀 그루다 등을 영입하며 보강했고 카디오글루를 통해 수비진도 강화할 생각이다. 15일 개인 합의가 완료됐다는 소식이 들렸고 남은 것은 구단 간 합의뿐이었다.
이적료 협상도 순조롭게 진행됐다. 3천만 파운드에 합의가 이루어졌다. 현재 메디컬을 위해 이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여러 포지션에 활용할 수 있는 선수다. 또한 지능적인 선수다. 자유로운 전술을 구사하는 후르젤러 감독이 그럴 어떻게 활용할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김용중 기자 wagnerson2@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