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사람 살렸다"…산에서 실종된 50대 이틀만에 발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춘천시 봉의산에서 길을 잃은 실종자가 이틀만에 119구조견에 의해 발견돼 무사히 구조됐다.
핸들러 강하영 소방장은 "산에서 길을 잃거나 봄과 가을 산나물, 버섯 채취 등으로 실종 신고가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며 "119구조견과 함께 각종 재난사고 현장에 투입돼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강원 춘천시 봉의산에서 길을 잃은 실종자가 이틀만에 119구조견에 의해 발견돼 무사히 구조됐다.
24일 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3시 30분께 50대 A씨가 집을 나선 후 귀가하지 않는다는 신고를 받았다.
이에 구조대원 등이 수색에 나섰지만, 어두워져 철수했다가 날이 밝은 이날 강원소방본부 특수대응단 양양공항대 119구조견 가온(4살·수컷·저먼 셰퍼트)이 투입됐다.
대원들과 함께 수색에 나선 119구조견은 수색 1시간여만인 9시40분께 A씨를 발견해 구조했다.
실종자는 병원으로 옮겨졌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수대응단 양양공항대는 119구조견을 통해 강원지역 각종 재난사고 등에 투입돼 활약하고 있다.
핸들러 강하영 소방장은 "산에서 길을 잃거나 봄과 가을 산나물, 버섯 채취 등으로 실종 신고가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며 "119구조견과 함께 각종 재난사고 현장에 투입돼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2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극장 나라도 안간다. 내려라" 최민식 일침에…CGV 반값 티켓 내놓았다
- “이선균 잊었나” BTS 슈가 사건, 왜 이렇게 집요할까?…佛매체 쓴소리
- 김준호·김지민 측 "용산 신혼집? 전혀 사실무근"
- 송중기X천우희, 새 드라마 ‘마이 유스’ 출연 확정…서로의 첫사랑 된다
- “정자 기증은 내 의무”…‘재산 24조’ 억만장자 “내 정자 50만원, 자녀 100명 넘어”
- “말기암 엄마 위해 글썼다”는 13살 문학영재…‘모델’ 꿈꾸는 21살 청년으로
- "1살한테 술먹여" 애 7명 낳은 30대 부모…쓰레기집서 술판 벌이며 학대한 결과
- 김민희 연기상 수상작 '수유천', 9월 18일 개봉…포스터 공개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동거중…딸과 합동결혼식 하고파"
- “열심히 망가질 것”…전종서 'SNL 코리아' 시즌6 첫 호스트 출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