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운동화도 '직꾸'...요즘 MZ 패션 트렌드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사이에서 패션 트렌드로 '직접 꾸미기' 열풍이 불고 있다.
옷부터 운동화, 가방까지 티꾸(티셔츠 꾸미기), 신꾸(신발꾸미기), 백꾸(가방 꾸미기)까지 다양하다.
패션업체들도 티셔츠, 가방 등을 꾸미고 싶어 하는 소비자를 충족시킬 제품과 서비스를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주미 기자 ]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사이에서 패션 트렌드로 '직접 꾸미기' 열풍이 불고 있다. 옷부터 운동화, 가방까지 티꾸(티셔츠 꾸미기), 신꾸(신발꾸미기), 백꾸(가방 꾸미기)까지 다양하다.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신발 편집숍 폴더는 지난 10일 대구 동성로 매장 리모델링을 기념해 선보인 신꾸 체험관에 대한 소비자 호응이 높았다고 24일 밝혔다. 폴더 신꾸 체험관에서는 신발에 부착할 리본, 비즈, 배지 등 각종 부자재를 5천원 내외 가격으로 구입해 즉석에서 신발을 꾸며볼 수 있다.
대구 동성로 하이라이트점의 이 기간 매출은 신꾸 체험관의 인기에 힘입어 작년 대비 33% 증가했다. 폴더는 지난 15일 폴더 부산 광복 하이라이트점에 이어 이달 23일 문을 열 예정인 서울 명동 하이라이트점에도 신꾸 체험존을 마련할 계획이다.
폴더 관계자는 "소셜미디어(SNS)에서 신꾸 관련 콘텐츠가 입소문이 나고 신꾸 체험을 문의하는 20·30대 여성 고객들의 목소리가 많은 점을 반영해 신꾸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SNS를 활용하는 부모가 증가하면서 아동화 관련 신꾸도 유행 중이다.
이랜드월드의 슈즈 브랜드 슈펜은 이달 아동 스니커즈 매출이 전달보다 296% 늘었다고 밝혔다. 그 중에서도 큰 인기를 끈 제품은 '키즈 벨크로 라운드 코트화'로 신꾸용 제품으로 SNS상에서 입소문을 타고 전체 아동 스니커즈 매출의 43%를 차지했다.
패션업체들도 티셔츠, 가방 등을 꾸미고 싶어 하는 소비자를 충족시킬 제품과 서비스를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지난 5월 LF 헤지스는 명동 '스페이스 H'에 티꾸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매장에 판매되는 헤지스의 의류에 헤지스를 상징하는 강아지, 영국 모티브 그래픽 등을 실크 스크린 기법으로 인쇄할 수 있다.
헤지스는 티꾸에 이어 백꾸족을 노린 제품도 최근 선보였다. 사무엘스몰즈와 협력해 출시한 수퍼 헤지스 컬렉션 가방을 액세서리용 케이블과 한 세트로 제공하는 것이다.
한 패션업계 관계자는 "MZ세대가 구하기도 어렵고 가격도 비싼 한정판 리미티드 에디션 대신 가성비를 고려해 직접 나만의 한정판을 만드는 것에 효능감을 느끼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mikim@kizmom.com
ⓒ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