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다음 달 10일 공개 유력

최지수 기자 2024. 8. 24. 14:2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다음 달 10일 아이폰16 등 신제품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현지시간 23일 보도했습니다.

아직 공식적인 일정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9월 10일 제품 공개 행사를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매년 9월 또는 10월에 본사인 애플 파크에서 최신 아이폰 등을 공개해 온 애플은 최근에는 회계연도 4분기(7∼9월) 마지막 달인 9월에 주로 발표를 해왔습니다.

9월 10일 신제품이 공개되면 10일 후인 20일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신제품이 판매돼 회계연도 4분기에 신제품 매출이 반영됩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아이폰16과 애플워치10, 에어팟 등입니다.

아이폰16은 고급 모델인 프로의 스크린이 더 커지고 사진 촬영 전용 버튼 등 새로운 카메라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애플 인텔리전스라는 자체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됩니다. 

다만,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지난해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은 전망했습니다.

웨어러블 기기는 더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출시 10주년을 맞는 애플워치 시리즈는 더 얇아지면서 스크린은 더 커집니다.

에어팟은 새로운 보급형과 중간급 모델로 개편됩니다. 중간급 모델에는 소음 제거 기능이 접목되고 보급형 모델은 2019년 이후 처음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이번 신제품 발표 후 한 달 뒤인 10월엔 자사의 최신 칩인 M4 프로세서를 탑재한 새로운 PC 시리즈 맥(Mac)을 선보일 것이라고 통신은 전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