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신화 오공 "1막 종·2막 불목주·3막 봉인감옥 가이드"

서동규 객원기자 2024. 8. 24. 14: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막 숨겨진 요소 클리어하면 각종 장비와 아이템 획득 가능

게이머는 '히든'이라는 단어에 열광한다. 숨겨진 요소를 찾는 재미와 함께 그 과정에서 이루는 성취감이 매우 크기 때문이다. 특히 액션 RPG에서는 '히든 보스'나 '히든 퀘스트'가 게이머를  기다린다. 

다만 히든이라는 뜻이 숨겨져 있는 요소를 일컫다 보니 공략 없이는 원활한 진행이 힘든 경우도 많다. 처음 해당 요소를 찾은 사람이 괜히 "이걸 어떻게 찾았지"라는 감탄을 듣는 것이 아니다.

게임 사이언스 '검은 신화: 오공'도 현재 수많은 히든 요소들이 발견되고 있다. 퀘스트, 보스부터 장비까지 까도까도 나오는 양파처럼 계속해서 등장한다. 숨겨진 요소를 공략한다면 이후 진행에 도움이 되는 장비나 아이템도 얻을 수 있기에 게임을 더욱 즐기기 위해서라도 해두면 좋다.

게임톡이 게임 초반부터 중반부에 해당하는 1~3막 대표적인 히든 요소인 '타종', '불목주', '봉인 감옥'까지 해당 오브젝트들을 어떻게 공략하는지 알기 쉽게 정리해 봤다.

 

■ 1막 "종 3개를 울리면 히든 보스 금지 장로 공략 가능"

- 히든 보스 금지 장로를 공략할 수 있는 옛 관음선원

1막에 대표적인 숨겨진 요소는 '종'이다. 맵 내에 직접 울릴 수 있는 종 3개가 존재한다. 종들은 각각 1막에서 등장하는 보스인 '광지', '두목 광모', '백의수사'를 공략했던 필드 근처에 존재한다. 보스 공략 직후 잊어버리기 쉬우니 종을 울리고 가길 추천한다.

만약 이미 지나친 구간이라도 걱정할 필요 없다. 언제든지 돌아와서 종을 마저 울릴 수 있다. 실제로 기자는 가장 처음 등장하는 종을 잊어버린 채로 2막 후반부까지 진행했다가 뒤늦게 도착해 종 퀘스트를 마무리했다. 해당 요소를 공략할 유저들을 위해 종 위치를 알기 쉽게 정리해 봤다.

1번 종 위치 - 사당 '늑대의 숲 - 숲 밖' 시작



- 보스 광지 처치 후 상호작용 가능

 2번 종 위치 - 사당 '대나무 숲 - 뱀길 또는 안개 늪' 시작



- 보스 두목 광모 처치 필드

 3번 종 위치 - 사당 '대나무 숲 - 안개 늪' 시작



모든 종을 울리면 자동으로 히든 지역인 '옛 관음선원'에 도착한다. 해당 지역에선 보물 상자 다수와 함께 히든 보스인 '금지 장로'가 등장한다. 금지 장로는 체력이 일정량 깎이면 공중에서 가부좌를 틀고 몬스터를 소환한다.



해당 몬스터들은 플레이어를 공격하진 않지만 금지 장로를 향해 천천히 걸어온다. 금지 장로에게 도착한 일반 몬스터들은 흡수되면서 보스 체력을 회복시키기에 처치해야 한다. 보스전 자체는 처음 만난 '떠돌이 영혼' 강화판에 가까운 패턴들을 사용한다. 금지 장로를 처치하면 신선급 법보 '피화조'를 손에 넣는다.



 

■ 2막 "불목주 6개를 모으면 히든 보스 석감당 공략 가능"

- 2장 히든 요소인 불목주

2막에서 등장하는 숨겨진 요소는 '불목주'다. 맵 내에 6개 부처 동상 머리가 떨어져 있으며 해당 오브젝트에서 '불목주'를 얻는다. 부처 동상 머리가 근처에 있으면 염불을 외는 듯한 울림 소리가 들리기에 근처에 있는 사실을 파악할 수 있다.

불목주 6개가 많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꽤나 간단하게 모을 수 있다. 2막 사당 중 '원귀의 절벽'에 속한 '장풍 산골짜기'와 '침석평' 사당만 열려 있는 상태면 모두 근처에 있다. 불목주 위치는 다음과 같다.

1번 불목주 위치 - 사당 '원귀의 절벽 - 장풍 산골짜기' 시작



 2번 불목주 위치 - 사당 '원귀의 절벽 - 장풍 산골짜기' 시작



 3, 4번 불목주 위치 - 사당 '원귀의 절벽 - 침석평' 시작



 5번 불목주 위치 - 사당 '원귀의 절벽 - 침석평' 시작



- 사당 정면 동굴 안쪽으로 바로 이동 후 언덕길 올라가기
- 보스 어미돌 처치 후 옆쪽 통로로 이동하면 확인 가능

 6번 불목주 위치 - 사당 '원귀의 절벽 - 침석평' 시작



- 사당에서 곧바로 보이는 위치에 있다

불목주를 모두 모은 뒤에는 '석선봉' 보스를 잡았던 위치로 이동하면 된다. 사당으로는 '쇄석대'가 가까운 위치다. 해당 보스를 공략한 후 맵 중앙 근처를 보면 혼자 솟아있는 바위가 존재한다. 가까이 다가가 상호작용을 하면 불목주 6개를 꽂아 넣고 '석감당' 보스전을 시작할 수 있다.



해당 보스는 처치 시 '벽곤' 태세를 강화시켜주는 무기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를 제공한다. 벽곤 트리를 주로 사용하는 유저라면 필수로 잡아야 할 보스다. 



- 쇄석대 이동 후 보스전 필드 중앙 근처를 훑으면 확인 가능

 

■ 3막 "히든 보스 마귀 장수 연안 처치하면 봉인 감옥 해제 가능"

- 감옥을 봉인하고 있는 보라색 문양
- 왼쪽 절벽으로 내려가면 보스전 시작 가능

3막에서 등장하는 대표적인 히든 요소는 '봉인 감옥'이다. 3막 초반부 '항금룡' 보스를 처치하면 '부도계'라는 지하 감옥으로 떨어지는데 해당 지역을 공략하다 보면 감옥 문에 보라색 원형 표시로 잠겨진 곳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봉인 감옥들은 하층에서는 해제할 방법이 없다. 봉인 해제를 위해서는 상층까지 도달해야 한다. 상층 사당을 상호작용한 뒤 사당에서 나왔을 때 기준 왼쪽 절벽으로 떨어지면 지붕과 함께 무릎 꿇고 있는 병사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공간으로 떨어지면 '마귀 장수 연안' 보스전을 시작한다. 해당 보스를 공략하고 나면 감옥 곳곳에 있던 보라색 봉인 문양이 해제되며 기존에는 열 수 없었던 문들이 개방된다. 해제된 문에는 NPC부터 시작해 각종 보물 상자가 기다리고 있으니 여유가 되면 한 번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