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PICK!] 경기도 전통주 한자리에…“맛 좀 볼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지역 전통주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된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경기지역 전통주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를 확산하기 위해 8월31일부터 9월1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1A홀에서 '2024 경기주류대상'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전시 부스는 경기도 주류업체 및 경기미 활용 제품 제조 식품업체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전시부스 참가신청, 품평회 출품신청 및 일반 관람객 사전등록은 2024경기주류대상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지역 전통주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된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경기지역 전통주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를 확산하기 위해 8월31일부터 9월1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1A홀에서 ‘2024 경기주류대상’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는 경기주류대상에는 140여개 부스가 운영된다. 행사는 전통주 품평회를 비롯해 칵테일쇼, 경매쇼, 푸드트럭, 시음 행사가 이뤄진다. 또 경기미로 만드는 ‘맛있는 밥짓기 대회’와 ‘쌀강정 만들기’, ‘막걸리 만들기’, ‘경기도 전통주 소믈리에 체험’ 등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이 중 품평회에는 출품일 기준 3개월 전부터 시중에 유통 중인 제품이 참여할 수 있다. 경기미를 사용해야 하고 경기도 사업자만 출품할 수 있다.
탁주, 약·청주, 증류주 부문으로 나눠 각각 대상·금상·은상 등 총 9개 제품에 대한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수상제품에 대해서는 판촉전 참여 기회도 부여된다.
전시 부스는 경기도 주류업체 및 경기미 활용 제품 제조 식품업체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8월28일까지다. 전시부스 참가신청, 품평회 출품신청 및 일반 관람객 사전등록은 2024경기주류대상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