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 나들이객 몰려 곳곳 정체…오후 7~8시 해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24일 나들이가는 차량들이 고속도로에 몰리면서 상습 정체 구간을 중심으로 혼잡이 예상된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538만대 수준이다.
오전 9시 기준 경부고속도로는 서울 방향 기흥부근~수원 4㎞, 양재부근~반포 6㎞ 구간에서 정체가 심각하다.
중부고속도로 남이 방향은 산곡분기점부근 1㎞ 구간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동선·서울양양선 위주 혼잡 예상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토요일인 24일 나들이가는 차량들이 고속도로에 몰리면서 상습 정체 구간을 중심으로 혼잡이 예상된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538만대 수준이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44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48만대로 전망된다.
오전 9시 기준 경부고속도로는 서울 방향 기흥부근~수원 4㎞, 양재부근~반포 6㎞ 구간에서 정체가 심각하다.
지방 방향은 잠원~반포 2㎞, 남사진위부근~남사부근 4㎞, 천안분기점부근~천안휴게소 10㎞ 구간에서 답답한 흐름이다.
중부고속도로 남이 방향은 산곡분기점부근 1㎞ 구간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은 서용인분기점~용인 2㎞, 용인~양지터널부근 6㎞, 덕평~호법분기점 8㎞ 구간에서 거북이 걸음을 하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 기준 주요 도시 간 예상 소요 시간은 △서울~부산 6시간10분 △서울~대구 5시간10분 △서울~광주 4시간10분 △서울~대전 2시간30분 △서울~강릉 4시간10분 △서울~울산 5시간40분 △서울~목포 4시간40분 등이다.
서울 방향은 △부산~서울 6시간10분 △대구~서울 4시간50분 △광주~서울 4시간 △대전~서울 2시간 △강릉~서울 2시간50분 △울산~서울 5시간20분 △목포~서울 4시간50분 등으로 예상된다.
지방 방향 정체는 오후 7~8시부터 풀릴 것으로 보인다. 서울 방향은 오후 4~5시 절정에 이르다가 오후 11시께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복권' 김경수, 野 대선주자 선호도서 '이재명 대항마'로
- JMS 고발 다큐 PD 송치 논란…"불기소 전례" vs "개인 인권 침해"
- '마약 투약·판매' 조폭 출신 유튜버 송치…"죄송하다"
- 위자료 소송 끝, 시선은 대법원으로…최태원·노소영 '세기의 이혼' 결말은?
- '36주 낙태 영상' 의료진 4명 추가 입건…살인방조 혐의
- 조윤수, '박훈정 유니버스'에 온 걸 환영해[TF인터뷰]
- 처서에 폭염·말벌·녹조까지…이상기후에 생태계 '진풍경'
-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횡령 꼬리표 떼고 노인회장 중임 성공할까
-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3년차…오히려 건설현장 숨통 조였다
- 이원석 총장, '김건희 무혐의' 보고받아…"지금은 할 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