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사키, 수소로 달리는 모터사이클 프로토타입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의 모터사이클 브랜드, 가와사키(Kawasaki)가 탄소중립을 위한 새로운 모터사이클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이번에 가와사키가 공개한 프로토타입은 최근 일본 및 자동차 업계 등에서 새롭게 관심을 받고 있는 '수소'를 직접 연소하는 방식의 내연기관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수소 기반의 모터사이클 프로토타입의 세부 사양 및 상세 기술 사양 등은 따로 공개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성능, 기존 패키징 계승으로 시장 경쟁력 더해
이번에 가와사키가 공개한 프로토타입은 최근 일본 및 자동차 업계 등에서 새롭게 관심을 받고 있는 ‘수소’를 직접 연소하는 방식의 내연기관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가와사키의 수소 기반 모터사이클 프로토타입은 미래적인 디자인을 가진 크루저 형태의 모터사이클로 제작되었으며 가와사키 특유의 녹색이 아닌 푸른색이 강조됐다.
특히 미래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카울은 물론이고 크루저 모델에 걸맞게 적재함 등이 마련되어 ‘완성도 높은 모터사이클’의 존재감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브랜드 측은 “수소를 직접 사용할 때에는 가솔린 사양보다 더욱 날카롭고 우수한 반응성을 경험할 수 있다”라며 수소 기반의 모터사이클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수소 기반의 모터사이클 프로토타입의 세부 사양 및 상세 기술 사양 등은 따로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가와사키 측에서는 해당 내용을 향후 공개할 계획이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autolab@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서 당한 성추행 사건 AV로 출시 예고에…DJ 소다가 남긴 말
- '음주운전' 슈가, 경찰 출석…'큰 실망 끼쳐 죄송하다'
- 인스타에 사진 하나 올렸을 뿐인데…'억' 소리 나는 블랙핑크의 수익
- '전자발찌 1호 연예인' 고영욱, 유튜브 채널 'GO영욱' 결국 삭제
- 日언론 “尹대통령이 안세영 응원”…'구태와 싸우는 배드민턴 여왕에 힘실어'
- 임영웅, 영화관 등장에 영웅시대 '들썩'…스타디움 입성 '영웅시대 덕분'
- 수류탄 떨어지는 줄 알고 숨었는데…우크라 드론에 '따봉' 날린 러 병사, 무슨 일?
- '홍상수 품에 쏙 안긴 김민희 입은 순백색 드레스 어디 제품?'…영화제 패션도 '화제'
- 떠들썩했던 '이선균 사건 수사' 사실상 마무리…관련자 11 중 5명만 檢 송치
- 오타니, 40홈런-40도루까지 1개씩 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