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신제품 ‘아이폰16·에어팟’ 9월 10일 발표 전망

이준성 2024. 8. 24. 11:3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 WWDC 2024 자료 영상 (출처 = 애플 유튜브 캡처)

애플이 다음달 아이폰16 등 신제품을 발표할 전망입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이 9월 10일 아이폰16과 애플워치, 에어팟 등 신제품 공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어제(현지시간, 지난 23일) 보도했습니다.

애플은 매년 9월 또는 10월에 본사인 애플 파크에서 최신 아이폰 등을 공개해왔는데, 최근엔 회계연도 4분기(7∼9월)의 마지막 달인 9월에 주로 발표를 해왔습니다.

9월 10일 신제품이 공개되면 10일 후인 20일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신제품이 판매돼 회계연도 4분기에 신제품 매출이 반영됩니다.

아이폰16은 고급 모델인 프로의 스크린이 더 커지고 사진 촬영 전용 버튼 등 새로운 카메라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애플 인텔리전스'라는 자체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됩니다.

웨어러블 기기는 더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데, 출시 10주년을 맞는 애플워치 시리즈는 더 얇아지면서 스크린은 더 커집니다.

에어팟은 새로운 보급형과 중간급 모델로 개편됩니다. 중간급 모델에는 소음 제거 기능이 접목되고 보급형 모델은 2019년 이후 처음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준성 기자 jsl@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