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환 이렇게 웃길 일이야? 또 터졌다 ‘최고의 1분’ (나혼산)[TV종합]
‘초보 캐스터’ 김대호는 밥 먹는 시간, 잠자는 시간도 아껴가며 도전한 첫 스포츠 중계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으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14년 차 베테랑 아나운서이지만, 새로운 도전 앞에 긴장과 설렘, 끊임없는 노력을 그대로 보여줬다.
23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는 9년 지기 동생과 여름휴가를 떠난 구성환과 ‘2024 파리올림픽’ 캐스터로 실전 중계에 나선 김대호 모습이 공개됐다.
‘나 혼자 산다’에서 일상을 공개한 이후 ‘대세’가 된 구성환은 광고 촬영과 강동구 홍보대사 발탁 등 두 달간 하루도 쉬지 않고 바쁘게 지냈다며 근황을 전했다. 이번에는 오랜만에 휴일을 맞은 구성환이 9년 지기 동생과 함께 강원도로 여름휴가를 떠났다.
구성환이 매년 휴가 때마다 찾는 곳은 ‘한국의 몰디브’로 불리는 봉포 해변이었다. 구성환과 동생은 펜션에 도착하자마자, 빠르게 짐을 정리했다. ‘미장센 장인’답게 펜션에서도 낭만을 즐기기 위해 집에서 각종 살림살이를 챙겨와 풀 세팅하고 숙소의 침구까지 다시 정리하는 깔끔함과 부지런함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숙소 정리 후 수영복을 맞춰 입고 선크림을 새하얗게 바른 구성환과 동생의 똑 닮은 모습이 폭소를 자아냈다. 고무보트와 텐트까지 챙겨 들고 본격적인 물놀이에 나섰다. 보트에 올라 바다로 향했으나 거센 파도에 내동댕이쳐지는 두 사람의 모습은 쉴 새 없이 웃음을 터트렸다.
이어 여름휴가의 하이라이트인 낭만 바비큐와 힐링 타임이 시작됐다. 구성환은 동생을 위해 한우 특선 4코스와 한정판 ‘오징어 멍게 고추냉이 물비빔면’을 차려냈다. 구성환 표 간이 화로에 구운 한우의 코스와 눈앞에 펼쳐진 바다는 그야말로 천국이었다. 두 사람의 모습에 전현무는 “몰디브 보다 낫다. 몰디브에는 저 메뉴가 없잖아”라며 부러워했다.
낭만의 피크타임은 봉디브(봉포+몰디브) 해변에서 즐기는 칵테일과 기타 연주였다. 구성환은 집에서 챙겨온 칵테일 잔과 도구로 달콤한 칵테일을 만들고, 기타 연주와 노래로 낭만을 최고치로 끌어올렸다. 노래에 심취한 구성환과 천국의 맛에 취해 돗자리에서 잠이 든 동생의 상반된 모습이 웃음을 자아냈다. 구성환은 “너무 행복했다”라며 잊을 수 없는 여름휴가의 소감을 전했다.
대망의 중계 당일, 축제 분위기 속 김대호는 ‘2024 파리올림픽’ 첫 경기, 첫 중계의 무게를 느끼며 집중했다. 그러나 끊임없이 준비했던 오프닝 멘트가 실제 방송에서는 오디오 문제로 누락이 된 사실이 밝혀져 모두를 놀라게 했다. 현장에서는 이 사실을 몰랐던 김대호는 그동안 준비한 것들을 쏟아내며 방수현 해설위원과 첫 중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첫 중계를 마친 김대호는 “막혀 있던 혈이 뚫린 느낌이었다”며 당시의 마음을 전했다.
이후에도 초보 캐스터 김대호는 쉴 수 없었다. 그는 밥 먹는 시간도 아껴가며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중계 준비에 최선을 다했다. 중계를 할수록 점점 자신만의 호흡을 찾아가며 초반보다 안정적인 중계를 보여줬다. NCT 도영은 그의 모습에 “성장 드라마를 보는 것 같았다”라며 감탄했고 “그동안 경기하는 선수들만 봤는데 중계진의 모습을 처음 보니 새롭게 느껴진다. 존경스럽다”라고 무지개 회원들과 함께 고생한 김대호를 향해 박수를 보냈다.
다음 주에는 ‘2024 파리올림픽’에서 대한민국에 첫 금메달을 안겨준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의 ‘금빛 휴일’ 편과 Y2K 감성을 찾아 나선 키의 ‘빽 투 더 Y2Key’ 편이 예고된다.
한편 이날 방송된 ‘나 혼자 산다’의 가구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7.6%를 기록했다. 2049 시청률에서도 4.4%(수도권 기준)를 나타냈다. (닐슨 코리아) 최고의 1분은 여름 휴가지인 강원도 봉포 해변에 도착한 구성환이 동생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는 장면(23:41~23:42)으로, 보트를 타고 ‘침투 듀오’가 된 두 사람이 매서운 파도와 한 판 승부를 펼치는 모습이 폭소를 자아냈다. 분당 시청률은 9.1%까지 치솟았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부녀 한예슬, 끈 떨어질듯…상큼+섹시 ‘완벽 몸매’ [DA★]
- 이혜원, 초록빛 비키니로 몸매 과시…미코 출신답네 [DA★]
- 이창명, 13살 연하 박세미와 재혼…14년 장기연애 끝 부부 됐다
- 지창욱, 멕시코 재벌집 사위 됐다 (가브리엘)
- 덱스 측 “딥페이크 사칭 광고 주의, 신고해달라” [전문]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