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ention!] 전해리 사진전: 당신이 필요한 여행 外

2024. 8. 24. 00: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시
전해리 사진전: 당신이 필요한 여행
13년간 여행하며 글 쓰고 사진 찍던 전해리 작가의 사진전이다. “무엇이 나를 사진 찍게 만들었을까요. 사진이 도리어 내게 질문합니다. 사진을 다시 들여다보면 그때 그 장소에 머물렀던 숨결, 감정, 관점이 압착돼 있습니다. ‘그때 그 모습’이 다시 손끝으로 느껴집니다. 내 인생의 퍼즐이 드디어 맞춰졌습니다.” 전해리 작가가 말하는 사진 작업의 이유다.

기간 8월 27일~9월 8일 장소 류가헌


오페라
오텔로
예술의전당이 ‘오페라하우스 기획 프로그램’으로 야심차게 공연중인 영국 로열오페라의 ‘오텔로’가 세계 최고 수준의 무대와 뛰어난 음악적 완성도로 극찬받고 있다. 정상의 마에스트로 카를로 리치와 뉴욕 메트로폴리탄이 사랑하는 테너 이용훈(사진) 등의 유감없는 퍼포먼스로 베르디의 가장 강렬한 비극을 국내서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드문 기회다.

기간 25일까지 장소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영화
문경
업무와 스트레스, 직장 내 인간관계로 번아웃을 겪는 ‘문경’은 성실하고 능력도 뛰어나지만 정규직 전환이 어려운 ‘초월’을 지켜주지 못했다는 자책감에 여행을 떠난다. 초월의 고향인 문경에서 첫 만행을 시작한 비구니 스님 ‘가은’과 강아지 ‘길순’을 만나고 반려견을 잃어버린 ‘유랑 할매’의 집에 머물게 된다. 낯선 여행지, 낯선 인물들, 그리고 새로운 이야기.

개봉 8월 28일 감독 신동일

Copyright © 중앙SUN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