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달성 목전 '에이리언: 로물루스', 제목에 담긴 의미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에이리언: 로물루스'가 작품에 얽힌 다양한 비하인드를 전했다.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식민지를 떠난 청년들이 버려진 우주 기지 로물루스에 도착한 후 에이리언의 공격에 맞서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다.
이렇듯 다른 생명체로부터 전해 받은 힘에 대한 이야기는 영화 속 이야기와 연결되며, 특히 형제 관계를 조명하는 '에이리언: 로물루스'의 주제와 깊은 연관을 가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장민수 기자) 국내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에이리언: 로물루스'가 작품에 얽힌 다양한 비하인드를 전했다.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식민지를 떠난 청년들이 버려진 우주 기지 로물루스에 도착한 후 에이리언의 공격에 맞서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다. 세계적 흥행을 거둔 '에이리언' 시리즈의 신작이다. 페데 알바레즈 감독이 연출했으며, 케일리 스패니, 데이비드 존슨 등이 출연한다.
지난 14일 개봉 후 15일 하루를 제외하고 연일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 22일 누적 관객수 90만 명을 돌파하고 100만 관객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흥행 고삐를 더 세게 당기기 위해 '에이리언: 로물루스' 측은 뛰어난 비주얼과 세계관이 돋보이는 트리비아 1탄을 공개했다.
첫 번째 트리비아는 페이스허거, 체스트버스터, 제노모프 등 영화 속 에이리언이 CG가 아니라는 점이다. 페데 알바레즈 감독은 사실감 넘치는 장면을 만들기 위해 '에이리언' 1편에 참여한 특수효과팀을 시리즈에 합류시켰고, VFX 작업을 위해 세트와 미니어처를 제작하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에이리언 2'의 특수효과를 담당했던 스탠 윈스턴과 함께 일했던 팀원 다수가 이번 '에이리언: 로물루스'에 참여했다. 스탠 윈스턴과 일했던 스튜디오 길리스의 알렉 길리스는 체스트버스터를 담당했으며, 레거시 이펙트의 셰인 마한은 제노모프를 맡아 에이리언의 압도적 비주얼을 더욱 완벽히 구현해 냈다.
'에이리언: 로물루스'의 이야기가 '에이리언 2'의 삭제된 장면에서 출발했다는 점도 흥미롭다.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기존 오리지널 4부작, 프리퀄 속 등장하는 전문가들과 달리 이제 막 20대에 접어든 젊은 캐릭터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페데 알바레즈 감독은 '에이리언 2'에서 삭제된 장면에서 영감을 얻어 젊은 주인공들을 내세웠다. 삭제된 장면이란 식민지의 일꾼들 사이에서 여러 아이들이 뛰어노는 것으로, 페데 알바레즈 감독은 "그렇게 작은 식민지에서 자란다는 것이 과연 10대 아이들에게는 어떤 경험일까, 그 아이들이 20대 초반이 되면 어떻게 되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본편에서는 삭제되었지만 해당 장면은 페데 알바레즈 감독에게 강렬한 영감을 불러 일으켰고, 이번 작품 속 잭슨의 별 식민지에서 태어나 처음 그 곳을 벗어난 이들의 이야기를 시작하게 만들었다고 한다.
영화의 제목이 된 우주 기지 로물루스의 의미도 궁금한 부분이다. 로물루스는 극 중 주인공들이 식민지를 벗어나 향하게 되는 장소다. 이 우주 기지는 사실 로물루스와 레무스 2개의 모듈로 이뤄져 있으며, 둘을 합쳐 르네상스라 불린다.
이름은 로마 탄생 신화와도 관련이 있다. 로물루스는 쌍둥이 동생 레무스와 함께 버려진 이후 늑대 젖을 먹으며 자랐는데, 둘이 전쟁을 펼쳐 결국 레무스가 죽게 되고 로물루스는 로마를 건설한다. 이렇듯 다른 생명체로부터 전해 받은 힘에 대한 이야기는 영화 속 이야기와 연결되며, 특히 형제 관계를 조명하는 '에이리언: 로물루스'의 주제와 깊은 연관을 가진다.
무엇보다 새로운 전사의 탄생을 알리는 레인과 그의 인조인간 형제 앤디의 관계는 이전 시리즈에서 홀로 활약한 리플리와 확연히 차별화되는 매력 포인트이기도 한 바, 신화와 제목이 지닌 은유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어 영화를 보는 재미를 더한다.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라라, 수영복만 명품? 몸매도 명품! - MHNsports / MHN스포츠
- '육상 카리나' 김민지, 건강美 넘치는 수영복 자태...이러니 안 반해? - MHNsports / MHN스포츠
- '불륜' 김민희, 홍상수 어깨에 기대며 '수줍'..."너무 사랑한다" - MHNsports / MHN스포츠
- 에이티즈, 美 워터밤 뜬다...라인업 '최초 공개' 아티스트로 위상 증명 - MHNsports / MHN스포츠
- "우리에게 기대"..응원 들은 블랙핑크 지수, 팬들에게 전한 '8년 묵은 진심' - MHNsports / MHN스포츠
- 에스파, 기깔나게 펼쳐진 '쇠맛'...'쇠파민' 꽃피운 한 여름밤 콘서트 (종합) - MHNsports / MHN스포츠
- 트와이스 쯔위, ‘여신 비주얼’ 솔로 앨범 예고… ‘POP!’→‘ABCD’ 잇나 - MHNsports / MHN스포츠
- 엔믹스, 나올 때마다 새로운 콘셉트... '오묘하고 신선한' N가지 매력 발산! - MHNsports / MHN스포츠
- 권은비, '워터밤' 비하인드 공개...당일 운동 이어 의상 사고 방지 비법까지? - MHNsports / MHN스포츠
- BTS 슈가, 軍 복무 중 음주 사고..."어떠한 처분도 받을 것"[전문] - MHNsports / MHN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