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1997년 휴직 후 공부하러 미국行, 집 줄이며 돈 마련”(청춘의노래들)
박수인 2024. 8. 23. 18: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언론인 손석희가 과거 미국으로 떠났던 이유를 밝혔다.
8월 23일 방송된 MBC FM4U '청춘의 노래들'에서는 언론인 손석희가 일일 DJ로 나섰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언론인 손석희가 과거 미국으로 떠났던 이유를 밝혔다.
8월 23일 방송된 MBC FM4U '청춘의 노래들'에서는 언론인 손석희가 일일 DJ로 나섰다.
손석희는 "입사해서 몇 년 뒤에 결혼하고 아이들도 생기고 MBC도 저도 풍파를 겪은 후에 1997년에 휴직을 하고 나름 공부를 한답시고 미국으로 갔다. 별것 아닌 것처럼 말씀드리고 있지만 삶을 송두리째 바꿔 놓을 수 있다는 결정이라는 걸 아예 모르지는 않았던 것 같다. 실제로 삶이 굉장히 많이 바뀌게 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걸 추구하지 않으면 못 견딜 것 같아서 떠났다"고 말했다.
이어 "집도 줄이면서 돈을 마련했던 기억이 난다. 물론 나중에 장학금도 구하게 되고 회사에서 연수 처리를 해주면서 숨통이 트이긴 했지만 저의 최종 목적지는 미네소타였다"고 전했다.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뉴스엔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부모님 이혼 고백 박하선, 부부싸움 트라우마에 오열 “전쟁난듯 무서웠다”(이혼숙려캠프)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강남♥’ 이상화, 근육 쫙 빠진 애플힙+잘록 허리‥이젠 모델 같네
- 김혜수 전신 쫄쫄이 입고 수중 러닝, 53세 탄탄 글래머 몸매 비결
- 고소영, ♥장동건 유전자 반반 물려받은 10살 딸 공개‥벌써 우월하네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진화, 피로 얼룩진 얼굴 “함소원이 때렸어, 8년 지쳤다” 충격 폭로
- 박소영, 전 야구선수 문경찬과 3개월째 열애 “허락없이 공개 미안”
- 성유리, 박기웅 전시회서 밝은 미소 포착...남편 사기 불구속 기소 속 근황
- 이효리 군살 하나 없는 비키니 자태‥♥이상순과 제주서 서핑 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