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워2, 5번째 확장팩 '잔티르 와일즈'로 전투와 오픈월드 속 즐거움 모두 잡는다
김형근 2024. 8. 23. 18:3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가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이 제작한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길드워2(Guild Wars 2)'의 신규 확장팩 '잔티르 와일즈(Janthir Wilds)'를 20일(현지 기준) 북미와 유럽지역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길드워2'는 2012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5개의 확장팩이 출시됐으며, 연 1회 확장팩 출시와 정기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확장팩으로 '홈스테드(Homestead)' 하우징 시스템이 선보여져 모든 확장팩 이용자는 '길드워2'의 오픈월드 '티리아(Tyria)'에서 자신만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다. 개인별로 제공되는 구조물과 공간에 총 300여 개의 하우징 아이템으로 꾸미기, 농작, 자원 채집 등 자유도 높은 커스터마이징을 즐길 수 있으며, 하우징 아이템은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하우징 시스템과 더불어 '로우랜드 쇼어(Lowland Shore)', '잔티르 신트리(Janthir Syntri)' 등 2종의 신규 맵, 모든 직업이 활용 가능한 신규 무기 '창(Spear)', 마운트(Mount, 탈 것), '워클로(Warclaws)'의 업데이트, 신규 월드 보스 이벤트 등을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후 정기 업데이트로 최대 50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인스턴스 던전 '컨버전스(Convergence)'의 새로운 콘텐츠와 5년 만에 선보이는 최대 10명 규모의 신규 레이드(Raid), 신규 추가 맵 2종 등도 선보여진다.
'길드워2'의 게임 디렉터인 조시 데이비스(Josh Davis)는 “'잔티르 와일즈'는 연간 확장팩 출시와 정기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이겠다는 약속의 결과물”이라며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새롭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잔티르 와일즈'는 스팀(Steam)과 '길드워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데일리e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