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에서 경기도 1200개 주차장 실시간 정보 확인…9월 말부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맵모빌리티는 오는 9월말부터 티맵에서 경기도 내 주차장 1200곳에 대한 실시간 주차 정보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티맵모빌리티는 경기도와 '교통데이터 공동 활용 및 실시간 주차정보 데이터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맵모빌리티는 경기도가 공유한 도내 공영주차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티맵모빌리티는 오는 9월말부터 티맵에서 경기도 내 주차장 1200곳에 대한 실시간 주차 정보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티맵모빌리티는 경기도와 '교통데이터 공동 활용 및 실시간 주차정보 데이터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맵모빌리티는 경기도가 공유한 도내 공영주차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실시간 주차 정보가 표시되는 공영주차장은 수원·고양·안양·시흥·의정부·광명·군포·여주·안산·과천·광주·남양주·화성·파주·부천·평택·의왕·이천 등 18개 시군에 위치한 곳들이다.
티맵은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의 주차장 약 2500곳∙40만면에 대한 주차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경기도 18개 시군의 공영주차장 정보가 새롭게 탑재되면서 티맵에서는 경기도 기준 약 1200개 주차장∙16만면에 해당하는 주차 정보와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티맵모빌리티 관계자는 "티맵은 월간 약 1490만명이 사용하는 플랫폼인 만큼 주차 편의성 향상을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의 이용자 경험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변호사 "최태원 20억 냈다면 김희영 소송 기각됐을 것"
- '황금 골반' 있지 유나, 너무 완벽해서 '골반뽕' 논란까지 있었던 전설의 몸매 [엔터포커싱]
- 농협은행서 또 117억원대 횡령 사고 발생
- '미성년자 성폭행' 고영욱, 유튜브 시작 18일 만에 '채널 폐쇄'
- "이사장이 내 딸 성추행"…새마을금고 건물에 부탄가스 터뜨리려 한 아버지
- 최민식 비판했던 카이스트 교수 "한심해서…전형적인 '강남 좌파' 사고"
- 이원석 검찰총장, '김 여사 무혐의' 승인 가능성
- '은평 일본도 살인사건' 피의자 구속기소…"중국 스파이라고 망상"
- '청초한 매력'…신현빈, 독보적인 순백의 아름다움[엔터포커싱]
-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형 앞두고 법원에 '보석' 신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