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해군 1만톤급 군수지원함 수주…사업비 4600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042660)이 대한민국 해군의 1만톤급 군수지원함(AOE-II)을 최종 수주했다.
한화오션은 방위사업청과 군수지원함 1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공시했다.
한화오션은 지난달 25일 AOE-II 건조 사업의 우선협상자로 선정, 한 달간의 기술 및 조건 협상을 거쳐 최종 수주했다.
이번에 수주한 1만톤급 AOE-II는 길이 190m, 너비 25m 크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한화오션(042660)이 대한민국 해군의 1만톤급 군수지원함(AOE-II)을 최종 수주했다.
한화오션은 방위사업청과 군수지원함 1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총사업비는 4602억 원이며 오는 2028년 12월31일까지 함정을 건조해 인도할 예정이다.
한화오션은 지난달 25일 AOE-II 건조 사업의 우선협상자로 선정, 한 달간의 기술 및 조건 협상을 거쳐 최종 수주했다.
군수지원함은 운항 중인 함정에 탄약·화물·유류 등을 공급하기 위한 군함이다. 작전 중 구축함과 호위함처럼 고속으로 기동할 수 있다.
이번에 수주한 1만톤급 AOE-II는 길이 190m, 너비 25m 크기다. 승조원 140명이 탑승할 수 있다.
dongchoi8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정우성, 외로운 사주…가정 유지 힘들어, 겉도는 아빠 느낌"
- 서효림, '시모' 김수미 떠나고 한 달 만에 SNS 재개 "김장하는 날, 더 그리워"
- "정우성·일반 여성 스킨십 스티커, 강남 사진점에 누가 흘리고 가" 제보
- "두번 이혼한 췌장암 말기 아빠, 차에서 정력보조제…엄마 지인과 불륜"
- 팔달산에 장기 없는 토막 시신…동거녀 살해, 성매매 여성과 있다 검거
- 김연아, 짙어진 쌍꺼풀…입대한 ♥고우림도 반한 미모 [N샷]
- '혼외자 인정' 정우성, 예전 미혼모 캠페인 찍으며 "부담되네"
- 수영, 역대급 탄탄 복근…슈퍼카 앞 늘씬 몸매 자랑까지 [N샷]
- 전유성, 몰라보게 야윈 얼굴 충격…"올해만 병 3개 걸려 입원"
- 명세빈 "속초 여행 중 17세 연하남이 대시해" 깜짝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