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공식 인터뷰 통해 '실력+인성' 증명..."한국 팬들의 사랑이 더 나은 선수로 만들어"→"골, 도움보다 팀 승리가 중요"

박윤서 2024. 8. 23. 17: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리 생제르맹(PSG) 소속 이강인이 공식 인터뷰 자리에서 보여준 성숙한 태도로 팬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이강인이 23일(한국시간) 2024/25 시즌 프랑스 리그 1, 2라운드를 앞두고 소속팀 PSG와 공식 인터뷰를 진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박윤서 기자= 파리 생제르맹(PSG) 소속 이강인이 공식 인터뷰 자리에서 보여준 성숙한 태도로 팬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이강인이 23일(한국시간) 2024/25 시즌 프랑스 리그 1, 2라운드를 앞두고 소속팀 PSG와 공식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이강인은 구단에서 던진 다양한 질문에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그는 몽펠리와의 맞대결 소감을 묻는 말에 "이 경기는 특별하다. 나는 몽펠리에를 상대로 지난 시즌 두 골을 기록했다. 팀이 승리하는 데 최선을 다해 돕고 싶다"라며 "지난 11월 3일 몽펠리에를 상대로 파르크 데 프랭스(PSG 홈구장)에서 첫 번째 골을 터트렸다. 이번 시즌은 더 많은 득점을 기록하길 원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매 경기 승리하고 우리가 계획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다"고 답했다.


이어 자신을 골잡이로 생각하는지 패서로 생각하는지를 묻자 "나는 그것보다 더 넓게 보려고 하고 있다. 특히 팀을 최대한 도우려고 노력한다. 그것이 어시스트이든 골이든 상관없다. 내겐 스탯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예를 들면 팀이 경기를 이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만약 어시스트나 골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팀을 도와야 한다면, 그것도 좋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강인은 프리시즌 및 리그 첫 경기에서 가벼운 몸놀림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개막전 르 아브르와의 경기에서 킥오프 이후 무려 2분 4초 만에 벼락같은 득점을 기록하며 PSG의 4-1 승리를 이끌었다.

PSG에서 제대로 된 프리시즌을 보낸 이후 시즌을 맞이한 이강인은 한결 여유 있는 플레이를 바탕으로 공수 양면에서 유연한 플레이를 펼치고 있다.


지난 경기 이강인은 PSG의 오른쪽 측면 미드필더로 출전해 맹활약했다. 경기 후 이강인은 리그 1 공식 홈페이지가 선정한 MOM, 프랑스 매체 '르퀴프'가 선정한 이주의 베스트11 등으로 선정되는 등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축구 기록 전문 매체 '풋몹'에 따르면 이날 이강인은 71분을 소화하며 패스 성공률 96%(46/48), 기회 창출 1회, 슈팅 2회, 롱패스 성공률 100%(2/2) 등을 기록했다.


이강인이 완벽에 가까운 모습을 보이자 루이스 엔리케 감독도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는 "이강인이 위험 지역으로 들어가 과감한 슈팅을 가져간 게 첫 번째 득점으로 이어졌다"고 칭찬했다.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이강인은 그 비결로 한국 팬들의 응원을 꼽았다. PSG는 이번 인터뷰를 마무리하며 파르크 데 프랭스에 응원와 주시는 한국 팬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 지 여부를 물었다.


이강인은 "정말 기분이 좋다. 한국 팬들을 너무 좋아한다. 왜냐면 내가 속한 국가의 사람들이 나를 응원하러 먼 곳까지 와줬기 때문이다. 그들은 나에게 사랑과 에너지를 준다. 이는 내가 더 나은 선수로 발전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나는 그들과 함께 계속해서 성장해 가고 싶고 정말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리그 1 공식 홈페이지, PSG 공식 홈페이지

-PSG는 23일 이강인과 진행한 공식 인터뷰를 공개
-이강인은 팬들에 대한 감사와 함께 자신의 소신을 전함
-이강인은 리그 개막전부터 득점을 기록하며 쾌조의 출발을 알림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