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AI와 디지털 역량 강화 위한 맞춤형 교육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나주새일센터에서 구직자와 재직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ChatGPT를 이용한 업무 효율화 교육'과 '누구나 쉽게 배우는 스마트폰 길라잡이 교육'을 새롭게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AI 활용 능력을 향상시켜 취업 경쟁력과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는 나주새일센터에서 구직자와 재직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ChatGPT를 이용한 업무 효율화 교육’과 ‘누구나 쉽게 배우는 스마트폰 길라잡이 교육’을 새롭게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AI 활용 능력을 향상시켜 취업 경쟁력과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주목받고 있는 ChatGPT를 활용해 실제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ChatGPT를 이용한 업무 효율화 교육은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기본과정에서는 ChatGPT의 개념과 기초적인 활용 방법을 배우며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학습한다. 심화과정에서는 실습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변화하는 취업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스마트폰 길라잡이 교육은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디지털 소외 계층, 혹은 처음 스마트폰을 접하는 이들을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부터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배우며 디지털 기기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된다.
최진아 센터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AI와 디지털 기술이 중심이 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지역 주민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에 기여하며 특히 여성 인력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많은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춘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나주새일센터로 문의하거나 나주새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주=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변호사 "최태원 20억 냈다면 김희영 소송 기각됐을 것"
- '황금 골반' 있지 유나, 너무 완벽해서 '골반뽕' 논란까지 있었던 전설의 몸매 [엔터포커싱]
- 농협은행서 또 117억원대 횡령 사고 발생
- '미성년자 성폭행' 고영욱, 유튜브 시작 18일 만에 '채널 폐쇄'
- "이사장이 내 딸 성추행"…새마을금고 건물에 부탄가스 터뜨리려 한 아버지
- 최민식 비판했던 카이스트 교수 "한심해서…전형적인 '강남 좌파' 사고"
- 이원석 검찰총장, '김 여사 무혐의' 승인 가능성
- '은평 일본도 살인사건' 피의자 구속기소…"중국 스파이라고 망상"
- '청초한 매력'…신현빈, 독보적인 순백의 아름다움[엔터포커싱]
-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형 앞두고 법원에 '보석' 신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