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딩,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 통해 플랫폼 앨범 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악제작유통사 블렌딩이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을 통해 드라마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OST를 플랫폼 앨범으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블렌딩은 드라마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OST를 플랫폼 앨범으로 출시하면서 플랫폼 앨범 시장에 첫 진출했다.
블렌딩은 자사 플랫폼 뮤빗을 기반으로 아이돌 앨범뿐만 아니라 드라마 OST, 인디 아티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플랫폼 앨범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악제작유통사 블렌딩이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을 통해 드라마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OST를 플랫폼 앨범으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블렌딩은 드라마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OST를 플랫폼 앨범으로 출시하면서 플랫폼 앨범 시장에 첫 진출했다. 플랫폼 앨범은 CD 없이 앨범에 표기된 NFC나 QR코드를 통해 수록된 음원을 듣는 앨범이다. 최근 무분별한 CD 생산으로 환경 오염에 대한 우려가 일고 있는 가운데 플랫폼 앨범은 이에 대한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블렌딩은 자사 플랫폼 뮤빗을 기반으로 아이돌 앨범뿐만 아니라 드라마 OST, 인디 아티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플랫폼 앨범을 출시할 계획이다.
뮤빗은 해외 팬덤의 니즈를 반영한 글로벌 서비스를 기획해 왔다. MBC, KBS, MBCplus 등 국내 방송사와 계약을 맺어 음악 방송 영상을 공급 받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음악 방송과 시상식에 참여할 수 없는 해외 팬들을 위해 글로벌 팬 투표 제도를 도입하여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국내 시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도왔다. 최근에는 팬 사인회, 영상통화 팬 사인회, 팬 미팅 등 다양한 팬 이벤트를 진행해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한편 뮤빗을 운영 중인 블렌딩은 이태원 클라쓰, 스타트업, 내 남편과 결혼해줘 등 인기 드라마 OST를 제작한 바 있다. 현재 음원 3만 여곡을 국내 외로 유통 중이다. 블렌딩은 IBK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 13기 육성기업으로 탭엔젤파트너스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이연주 기자 juya@rni.kr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 1000만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 뮤빗, 2023 드라마 어워즈 투표 개최…'힙하게'·'어하루' 등 62편
- 스테이씨 멤버 본뜬 피규어까지…소장가치 높은 플랫폼 앨범 출시
- K팝 팬덤 플랫폼 시장에 통했다…노머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
- 인스타에 사진 하나 올렸을 뿐인데…'억' 소리 나는 블랙핑크의 수익
- 임영웅, 영화관 등장에 영웅시대 '들썩'…스타디움 입성 '영웅시대 덕분'
- 수류탄 떨어지는 줄 알고 숨었는데…우크라 드론에 '따봉' 날린 러 병사, 무슨 일?
- '홍상수 품에 쏙 안긴 김민희 입은 순백색 드레스 어디 제품?'…영화제 패션도 '화제'
- 떠들썩했던 '이선균 사건 수사' 사실상 마무리…관련자 11 중 5명만 檢 송치
- 오타니, 40홈런-40도루까지 1개씩 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