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광주자연과학고, 맞춤형 취업진로특색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취업진로특색' 프로그램를 운영했다.
한편 백인화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취업 준비의 자신감을 높이고, 미래를 주도적으로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취업진로특색' 프로그램를 운영했다.
23일 광주광역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학년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1학년을 대상으로 한 ‘꿈을 설계하다’ 프로그램은 진로 보드게임 ‘프레디저’를 활용해 진행됐다. 학생들은 버킷리스트를 완성하고, 비즈니스 매너와 의사소통 방법을 배우는 등 취업 로드맵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꿈을 키우다’ 프로그램은 취업 트렌드를 이해하고, 자신의 강점을 찾아 발표하는 활동이 이뤄졌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실습이 진행돼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꿈을 펼치다’ 프로그램은 3학년 학생들이 실제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ChatGPT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 퍼스널 컬러 분석을 통한 이미지 메이킹, 모의면접 실습을 통해 취업 실전 감각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구나연 3학년 학생은 “ChatGPT를 활용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우고 모의 면접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었다”며 “이번 경험이 진로와 취업 준비에 밑거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백인화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취업 준비의 자신감을 높이고, 미래를 주도적으로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형 앞두고 법원에 '보석' 신청했다
- '황금 골반' 있지 유나, 너무 완벽해서 '골반뽕' 논란까지 있었던 전설의 몸매 [엔터포커싱]
- 최민식 비판했던 카이스트 교수 "한심해서…전형적인 '강남 좌파' 사고"
- '청초한 매력'…신현빈, 독보적인 순백의 아름다움[엔터포커싱]
- "이사장이 내 딸 성추행"…새마을금고 건물에 부탄가스 터뜨리려 한 아버지
- '오묘한 매력' 고민시…큐티와 섹시를 오가는 매력[엔터포커싱]
- 이원석 검찰총장, '김 여사 무혐의' 승인 가능성
- 법무부 장관 "'김 여사 사건' 수사지휘 안 한다"
- 농협은행서 또 117억원대 횡령 사고 발생
- 탈북 미녀, 트럼프 지지 선언 "대선에서 트럼프 뽑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