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 남진’ 남진 “60년史 뜨겁게 추억..‘K팝 신드롬’ 자랑스러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원한 오빠, 레전드 가수 남진이 데뷔 60주년 기념 다큐 영화를 선보인다.
영화 '오빠 남진'(각본/연출 정인성)이다.
남진은 2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콘서트 다큐멘터리 영화 '오빠, 남진'(정인성 감독, 바보들 제작)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지난 60년의 삶을 돌아보는 영화"라며 "내 가슴 속 뜨거운 그리움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오빠, 남진'은 대한민국 최초의 팬덤을 이끈 오빠 남진의 데뷔 60주년 기념한 작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진은 2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콘서트 다큐멘터리 영화 ‘오빠, 남진’(정인성 감독, 바보들 제작)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지난 60년의 삶을 돌아보는 영화”라며 “내 가슴 속 뜨거운 그리움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어느덧 가수한지 60년이 됐다”는 그는 “오늘 영화를 보면서 오래 전 내 모습, 그 때의 감상을 다시 보니 뭉클하더라. 60년 동안 추억을 다시 담아 볼 수 있는 영화가 된 것 같다. 뜨겁게 추억했고 그리웠다. 가슴에 깊이 와 닿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후배들이 이끄는 K-POP 글로벌 신드롬에 대해 “세계적으로 우리 노래가 어필되고 있는 게 너무 기쁘고 좋다. 예술은 벽도, 어떤 사상도 없다. 감성이고 예술일뿐”이라며 “후배들에게 진심으로 고맙고 선배로서 뿌듯하다”고 자부심을 보였다.
‘오빠, 남진’은 대한민국 최초의 팬덤을 이끈 오빠 남진의 데뷔 60주년 기념한 작품이다.
오는 9월 4일 개봉.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전자발찌 1호 연예인’ 고영욱 유튜브 채널 삭제 - 스타투데이
- 한음저협, 강서구청과 ‘강서구민의 날’ 기념 특별콘서트 개최 - 스타투데이
- ‘나는솔로’ 22기, 돌싱녀들 정체 대체 뭐길래? 자기소개 오열사태 - 스타투데이
- [포토] 서예지, 2년 만에 플래시 세례... 환한 미소 - 스타투데이
- [포토] 기은세, 자연스런 입술 컬러 - 스타투데이
- [포토] 기은세, 매력적인 미소 - 스타투데이
-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오늘 공개...강렬한 서스펜스 - 스타투데이
- [포토] 기은세, 빛나는 눈망울 - 스타투데이
- [포토] 에스쿱스, 훈훈한 볼하트 - 스타투데이
- [포토] 금발 매력 호시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