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발찌 1호 연예인’ 고영욱 유튜브 채널 삭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실형을 산 그룹 룰라 출신 고영욱의 유튜브 채널이 삭제됐다.
23일 오후 현재 고영욱의 유튜브 계정에 들어가면 "YouTube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여 계정이 해지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뜬다.
그러나 미성년자 성범죄로 '전자발찌 1호 연예인'이라는 불명예를 안은 고영욱의 유튜브 활동에 반발이 이어졌다.
다만 고영욱이 스스로 계정을 삭제했는지, 유튜브 자체에서 그의 계정에 제지를 가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일 오후 현재 고영욱의 유튜브 계정에 들어가면 “YouTube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여 계정이 해지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뜬다.
고영욱은 지난 5일 자신의 X(구 트위터)에 “부끄러운 삶을 살았다”며 “집에서 넋두리하며 형편없이 늙고 있는 거 같아서 무기력한 일상에서 벗어나고자 두서없이 유튜브를 시작해 본다”는 글을 남겼다.
같은 날 고영욱은 ‘Go! 영욱’이라는 이름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영상을 올렸다.
그러나 미성년자 성범죄로 ‘전자발찌 1호 연예인’이라는 불명예를 안은 고영욱의 유튜브 활동에 반발이 이어졌다. 미성년자 성범죄 전과가 있는 그가 대중과 소통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는 비판이 이어지며, 채널을 규제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왔다.
유튜브 측이 성범죄 전과자에 대한 직접적인 제지 기준이 없는 가운데 네티즌들은 이 채널을 신고하며 개정 폐쇄를 요구했고 23일 현재 해당 채널은 삭제된 상태다. 다만 고영욱이 스스로 계정을 삭제했는지, 유튜브 자체에서 그의 계정에 제지를 가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고영욱은 지난 1994년 혼성그룹 룰라로 데뷔해 큰 인기를 모으며 활동했다. 그러나 지난 2010년 7월부터 2012년까지 12월까지 세 명의 미성년자를 총 네 차례에 걸쳐 성폭행 및 강제추행한 혐의로 2013년 12월 대법원에서 징역 2년 6개월 형을 확정받았다. 전자발찌 3년, 신상정보 공개 5년 형도 내려졌다. 전자발찌 착용 기간은 2018년 7월 만료됐다.
고영욱은 2년 6개월간 복역한 뒤 전자발찌를 차고 2015년 만기 출소했다. 당시 그는 “수감 기간 많이 반성했다. 연예인으로서 물의를 빚어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후 지난 2020년 11월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해 “세상과 소통하며 살고자 한다”고 알렸으나, 신고로 인해 계정이 폐쇄됐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한음저협, 강서구청과 ‘강서구민의 날’ 기념 특별콘서트 개최 - 스타투데이
- ‘나는솔로’ 22기, 돌싱녀들 정체 대체 뭐길래? 자기소개 오열사태 - 스타투데이
- [포토] 서예지, 2년 만에 플래시 세례... 환한 미소 - 스타투데이
- [포토] 기은세, 자연스런 입술 컬러 - 스타투데이
- [포토] 기은세, 매력적인 미소 - 스타투데이
-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오늘 공개...강렬한 서스펜스 - 스타투데이
- [포토] 기은세, 빛나는 눈망울 - 스타투데이
- [포토] 에스쿱스, 훈훈한 볼하트 - 스타투데이
- [포토] 금발 매력 호시 - 스타투데이
- [포토] 호시·에스쿱스, 어색함 없는 손인사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