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군' 공개 후 1위 등극... '행복의 나라'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등 신규 진입

김경희 2024. 8. 23. 15:3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마녀'의 박훈정 감독의 첫 드라마인 '폭군'이 지난 14일 공개 후 인기 콘텐츠 1위에 등극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왓챠는 23일 8월 4주차(8월 15일~8월 21일) ‘왓챠피디아 HOT 10’을 공개했다. 왓챠피디아 HOT 10은 국내 최대의 평가 데이터를 보유한 왓챠피디아의 별점, 검색량, 보고싶어요, 코멘트 수 등의 지표와 국내 주요 포털 트렌드 지표를 활용해 지난 한 주간 대중들의 기대감과 만족감을 반영한 종합 순위이다. 극장에서 상영 중인 개봉 영화를 비롯해 TV 방영 프로그램, 국내 OTT에서 서비스 중인 모든 콘텐츠가 대상이며, 순위는 매주 업데이트된다.

8월 4주차 1위를 차지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폭군'은 영화 '마녀'의 세계관을 잇는 작품으로, ‘폭군 프로그램’의 마지막 샘플이 배달사고로 사라진 후 각기 다른 목적으로 그것을 차지하기 위해 모여든 사람들이 서로 쫓고 쫓기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추격 액션 스릴러다. 한층 더 확장된 ‘박훈정 유니버스’와 더불어 차승원, 김선호, 김강우, 조윤수 등 열연을 펼친 배우들의 앙상블로 주목받고 있다.

'폭군'의 뒤는 '에이리언: 로물루스', '트위스터스' 등 외화들이 바짝 추격하고 있다. 2위에 오른 페데 알바레즈 감독의 영화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보다 나은 삶을 찾기 위해 식민지를 떠난 청년들이 버려진 우주 기지 ‘로물루스’에 도착한 후 에이리언의 무자비한 공격에 쫓기기 시작하면서 생존을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이는 서바이벌 스릴러 영화로, 14일 개봉 후 입소문을 타며 박스오피스와 왓챠피디아 내에서도 선전 중이다.

'미나리' 정이삭 감독의 재난 블록버스터 '트위스터스'는 전주 대비 5계단이나 순위가 상승해 3위에 안착했다. '트위스터스'는 폭풍을 쫓는 연구원 케이트(데이지 에드가 존스)와 논란을 쫓는 인플루언서 타일러(글렌 파월)가 인간이 만든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역대급 토네이도에 맞서 정면 돌파에 나서는 과정을 그린 영화로, 매력적인 캐릭터와 정이삭 감독 특유의 휴머니즘으로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어서 4~7위에는 각각 정해인, 정소민 주연의 tvN 토일드라마 '엄마친구아들', 변요한 주연의 MBC 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장나라, 남지현 주연의 SBS 금토드라마 '굿파트너', 손현주, 김명민 주연의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유어 아너' 등 신규 진입 작품들과 기존 방영작들이 차례대로 이름을 올렸다.

17일 첫 방송한 '엄마친구아들'은 '갯마을 차차차' 유제원 감독과 신하은 작가의 재회작으로, 오류 난 인생을 재부팅 하려는 여자와 그의 살아있는 흑역사인 ‘엄마친구아들’이 벌이는 파란만장 동네 한 바퀴 로맨스를 담는다. 정해인, 정소민의 로맨스 케미로 시작부터 많은 기대를 받았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은 '화차' 변영주 감독의 첫 드라마 연출작으로, 독일 작가 넬레 노이하우스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이 원작이다. 시신이 발견되지 않은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살인 전과자가 된 청년이 10년 후 그날의 진실을 밝히는 과정을 담은 역추적 범죄 스릴러 드라마로, 16일 첫 방송 이후 순위가 더 반등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마지막으로 8~10위는 조정석 주연의 영화 '행복의 나라'와 '파일럿', 혜리, 박세완 주연의 영화 '빅토리'에게 돌아갔다. 조정석은 근현대사 시대극과 코미디라는 각기 다른 장르의 영화 2편을 차트인시키며 저력을 보였다.

한편, 왓챠피디아는 2011년 서비스를 시작한 콘텐츠 추천⋅평가 서비스다. 머신러닝과 AI 기술로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엔진을 통해 내 취향에 최적화된 맞춤 콘텐츠 큐레이션을 추천받고, 보고 싶거나 좋아하는 콘텐츠를 아카이빙할 수 있어 콘텐츠 감상을 위한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선호하는 배우와 감독 등을 기록할 수 있는 ‘인물 좋아요’ 기능과 함께, 날짜별로 평가한 콘텐츠가 기록되는 ‘캘린더’ 기능도 있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현재까지 왓챠피디아의 여러 콘텐츠 카테고리에 쌓인 별점 평가 데이터 수는 약 7억 2천만여개에 이른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왓챠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