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탑재했는데 이 가격 실화냐…61만원대 SK텔레콤 전용 갤럭시 나온다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byd@mk.co.kr) 2024. 8. 23. 15: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 전용 중저가 단말기 '갤럭시 퀀텀5'가 이달 28일 출시된다.

23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5세대(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5'의 사전 예약을 이날부터 진행한다.

SK텔레콤은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퀀텀5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기본 혜택으로 삼성 정품 실리콘 케이스,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권, MS 365 베이직 6개월 체험권 등을 제공하는 등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SK텔레콤]
SK텔레콤 전용 중저가 단말기 ‘갤럭시 퀀텀5’가 이달 28일 출시된다.

23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5세대(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5’의 사전 예약을 이날부터 진행한다. 출고가는 전작과 동일한 61만8200원이다.

퀀텀 5는 SK텔레콤의 다섯번 째 양자보안 스마트폰으로 QRNG(양자난수생성) 칩셋을 탑재했다. 양자보안 기술로 앱을 보호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 등을 암호화한 것이 특징이다.

디스플레이는 6.6인치로 전작(6.4인치)보다 더 커졌다.

카메라는 5000만 화소 고해상도 광각 카메라로,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야간에도 노이즈가 적고 선명한 나이토그래피(야간 저조도 촬영) 기능을 지원한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색상은 ‘어썸 아이스블루’, ‘어썸 네이비’, ‘어썸 라일락’등 이다.

퀀텀 5에는 갤럭시 AI 검색 기능인 ‘서클 투 서치’가 도입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스마트폰 화면에서 원을 그리는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검색 결과를 손쉽게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퀀텀5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기본 혜택으로 삼성 정품 실리콘 케이스,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권, MS 365 베이직 6개월 체험권 등을 제공하는 등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철준 스마트 디바이스 CT 담당은 “퀀텀5는 프리미엄급 성능에 AI 기능까지 탑재해 완성도를 높인 퀀텀 시리즈 최신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한 AI 기능을 합리적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