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 장 올리면 수 억 번다'...리사·제니 인스타 부자 [앵커리포트]

이세나 2024. 8. 23. 15:1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영국 데이터 분석업체 호퍼 HQ가 '2024년 인스타그램 부자 리스트'를 발표했는데요,

전 세계 유명인사들의 순위가 1위부터 100위까지 나열된 가운데, K팝 스타중에서는 블랙핑크 멤버들이 높은 순위에 자리했습니다.

그중 태국 국적의 멤버 리사가 29위로 순위가 가장 높았는데요, 게시물 하나에 약 8억 3,500만원의 수익을 낼 것으로 나타났고, 제니는 약 6억 8,500만원으로 분석돼 36위에 올랐습니다.

리사는 동남아권에서 지지를 받으며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고요, 팔로워가 약 1억 명에 달합니다.

제니는 인스타그램에 자주 사진을 올리는 걸로 유명해 분석대로라면 도대체 수익이 어느 정도일지 가늠조차 안 되는 수준입니다.

그밖에 블랙핑크 지수와, 로제, 방탄소년단의 진과 RM, 차은우와 배우 이민호 등이 100위 안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럼, 인스타그램 게시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익은 내는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바로 축구선수 크리스티나우 호날두로 분석됐습니다.

팔로워 약 6억 명을 보유한 호날두는 게시물 하나에 약 46억 원을 벌어들일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아니, 일상 사진 한 장에 46억 원을 번다니 정말 할 말을 잃게 만드는 소식이네요.

YTN 이세나 (sell1020@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