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AI 직원 만들기: GPTs, Claude, Llama 활용 Agentic Workflow 구축 1-day 워크숍” 10월 23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자신문인터넷과 케이모바일이 공동 주관하는 "나만의 AI 직원 만들기: GPTs, Claude, Llama 활용 Agentic Workflow 구축 1-day 워크숍"이 10월 23일(수) 위플레이스 선릉점에서 개최된다.
하나의 AI 모델에서 협동의 방식으로 결과물을 얻어낸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본 워크숍은 Agentic Workflow에 대한 개념을 바탕으로 맞춤형 AI 직원과 함께 AI Agentic Workflow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자신문인터넷과 케이모바일이 공동 주관하는 “나만의 AI 직원 만들기: GPTs, Claude, Llama 활용 Agentic Workflow 구축 1-day 워크숍”이 10월 23일(수) 위플레이스 선릉점에서 개최된다.
AI Agentic Workflow란 AI에게 여러 역할을 부여함으로써 AI 모델이 스스로 산출 값을 점검하고 개선하여 결과의 질을 높이는 연구 방식이다. 글로벌 AI 석학 앤드류 응(Andrew Ng) 교수가 제안한 키워드로 차세대 AI 트렌드로 주목된다. 하나의 AI 모델에서 협동의 방식으로 결과물을 얻어낸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본 워크숍은 Agentic Workflow에 대한 개념을 바탕으로 맞춤형 AI 직원과 함께 AI Agentic Workflow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Claude와 GPTs의 각종 기능을 활용해 실습을 진행하기 때문에 툴에 대한 이해는 물론 코딩을 모르는 비전공자도 실무에 바로 적용가능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이번 워크숍에는 AI 콘텐츠 크리에이터 한 바오르 전문가가 나선다. 한 바오르 강사는 기초부터 고급 과정까지 다양한 수준의 AI 강의를 다수 진행하며 업무 자동화 분야에 대해 연구해 왔다.
자세한 정보는 워크숍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3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피머니 물린 사람들 교통카드로 달려갔다
- 히터 대신 '발열체' 쓰니 주행거리 20%↑…차세대 제네시스 진화
- 티맥스그룹, 2년 만에 완전체로 재출범...티맥스소프트 재인수 마무리
- 무신사 스탠다드, 누적 방문객 1000만명 돌파…“연내 해외 진출 고려”
- 당근, 숏폼서 '걸어서 10분' 기능 오픈
- LG유플러스 “유튜브 프리미엄·넷플릭스 합쳐서 월 1만원대”
- 사망한 배우 '에이리언: 로물루스'에 생성형 AI로 재등장 '갑론을박'
- 인도 시장에 등장한 '시멘트 마늘' [숏폼]
- 99살 할머니도 안 봐준다…'나치 타자수' 1만건 살인방조 유죄
- “썩었나?”…국경 넘은 '이상한 수박' 안에는 필로폰 2080kg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