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팀코리아에 ‘국민감사 메달’ 수여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 의해 수정되어 본문과 댓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방송일 : 2024년 8월 23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양지민 변호사
[황순욱 앵커]
어제 서울의 한 호텔에서 2024 파리올림픽 선수단 초청 만찬이 있었습니다. 양궁 3관왕 김우진, 임시현 선수. 역도의 박혜정 선수 등 270여 명이 참석을 했는데요. 윤석열 대통령은 직접 준비한 국민감사 메달을 선수단과 지도자 모두에게 수여를 했습니다. 올림픽 이후에 선수단과 지도자 전원이 기념 메달을 증정 받은 것. 이것이 처음이라면서요?
[양지민 변호사]
그렇다고 하네요. 국민감사 메달 수여식, 보시는 것처럼 저렇게 진행이 되었는데요. 물론 메달을 딴 선수들뿐만 아니라 지도자를 비롯해서 열심히 뛴 선수들. 모두에게 감사 메달이 전해지게 되었고요. 앞면에는 ‘Team Korea’라고 새겨져 있고, 뒷면에는 ‘2024 파리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한 당신은 우리 모두의 영웅입니다’라는 문구가 새겨졌다고 합니다. 이러한 메달 수여식의 경우에는 윤 대통령의 아이디어였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는데요. 말씀해 주신 것처럼 참가 선수 140여 명, 그리고 지도자 90명 전원에게 다 수여가 되어서 굉장히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