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 팝업스토어 "굿즈도, 운영도 역대급 대만족"

홍수민 기자 2024. 8. 23. 12: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가 23일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로스트아크' 초대형 팝업 스토어를 개장했다.

로스트아크 팝업 스토어는 더현대 서울 5층 에픽서울에 위치했다.

팝업 스토어 왼쪽에서 본인 확인 및 팜플렛, 웰컴 굿즈, 굿즈 구매 주문서를 받는다.

로스트아크 더 현대 팝업 스토어는 역대 로스트아크 팝업 스토어 중 가장 만족스러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더현대 서울에서 로스트아크 팝업 스토어 개장
- 로스트아크 더현대 팝업스토어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니 쾌적하고 좋네"

스마일게이트가 23일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로스트아크' 초대형 팝업 스토어를 개장했다. 로스트아크 팝업 스토어는 9월 1일까지 총 10일 간 진행된다. 23일부터 25일까지는 100%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된다.

20일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사전 예약이 오픈됐다. 당시 전 타임이 약 15분 정도에 매진되며 로스트아크 굿즈를 향한 모험가들의 열정을 여실히 체감할 수 있었다. 특히 첫 날인 23일부터 25일까지의 경쟁이 치열했다.

23일 첫 타임인 10시 30분 예약에 성공한 기자는 설레는 마음으로 더현대 서울에 도착했다. 원활한 운영을 위해 입장 15분 전에는 도착하는 편이 좋지만, 더현대 서울 운영 시간이 10시 30분부터라 사전 입장 자체가 불가능했다.

로스트아크 팝업 스토어는 더현대 서울 5층 에픽서울에 위치했다. 생각보다 5층이 넓었지만, 사람들로 북적여서 바로 팝업 스토어 위치를 알 수 있었다.

팝업 스토어 왼쪽에서 본인 확인 및 팜플렛, 웰컴 굿즈, 굿즈 구매 주문서를 받는다. 웰컴 굿즈는 모코코와 에스더가 그려진 랜덤 핀뱃지와 부채 등 실용성이 높았다.

곧 팝업 스토어에 입장했다. 거대 모코코 친구들이 모험가들을 반겼다. 찬찬히 키캡과 장패드, 인형, 실리콘 참 등 굿즈 실물을 눈으로 확인하며 주문서를 작성하고, 계산대에서 계산 후 굿즈를 받는다. 종류 당 1개씩 구매 제한이 있다.

- 누가 봐도 로스트아크 팝업 스토어
- 모코코 키캡, 모코코 장패드, 모코코 인형으로 완성한 풀세트

이미 판매하는 굿즈 종류를 알고 왔지만, 실물이 훨씬 예쁘게 나왔다. 역대 팝업 스토어 중 퀄리티로는 가장 마음에 들었을 정도다. 키캡과 장패드야 말할 것도 없고, 실리콘 참도 실물이 훨씬 귀엽고 깜찍하다. 1개 밖에 못 사는 것이 한탄스러울 정도였다.

핸드폰 케이스도 종류 별로 진열돼 있다. 최신 기종인 갤럭시 S24, 아이폰 15만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나머지 기종 케이스 및 무선 이어폰 케이스는 온라인으로 구매해야 한다. 핸드폰 케이스도 레더나 무광 종류 가리지 않고 튼튼하고 예쁘게 잘 나왔다.

한 켠에는 9월 컬래버레이션 예정인 아우어베이커리 세트 및 굿즈들이 전시돼 있다. 팝업 스토어에서 아우어베이커리 패키지도 구매할 수 있는데, 아쉽지만 모코코 미니 피규어는 패키지 구성품에 포함되지 않았다. 아우어베이커리 패키지는 스티커와 포스터, 아크릴 키링과 빵 2종으로 구성됐다.

- 아우어베이커리 패키지도 판매 중이다
- 전사지로 나만의 DIY 굿즈 제작 가능

굿즈 구매 후에는 DIY 굿즈 제작, 럭키 드로우, 포토 카드 인화 등을 체험할 수 있다. DIY 굿즈는 계산대 뒤쪽에서 따로 결제해야 한다. 티셔츠와 에코백을 만들 수 있는데, 자기가 직접 전사지를 골라 배치해서 만드는 나만의 굿즈다.

생각보다 만드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도 않았고, DIY 굿즈 존에 있는 스태프도 친절했다. 미적 감각이 부족한 편이라면 스태프에게 추천 배치를 물어보자. 자신이 있다면 소신껏 만들어도 좋다.

로스트아크 더 현대 팝업 스토어는 역대 로스트아크 팝업 스토어 중 가장 만족스러웠다. 실내는 넓고 쾌적했고, 동선 역시 남들과 부딪힐 일 없이 이동 가능했다. 굿즈 퀄리티야 말할 것도 없다. 여의도에 갈 일이 있는 있는 로스트아크 유저라면 꼭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 실리콘 참 대박 귀여움
- 에어팟 케이스도 퀄리티가 좋다
- 무선 이어폰 케이스는 온라인으로 주문 가능하다
- 레더 케이스도 고급스럽고 예쁘다
- 아우어베이커리 피규어는 9월 판매 예정이라고 한다
- 팝업 스토어 오른쪽에서도 모바일 케이스 실물 확인 가능
- 다들 기대하고 있을 키캡과 장패드
- 아크릴 스탠드는 버럭코와 이게나야코가 끌린다
- 굿즈 계산대 뒤쪽에 위치한 DIY 계산대
- 전사지를 골라 마음대로 배치하면
- 이렇게 스태프분이 찍어서 완성해주신다
- 럭키드로우 텀블러 어림도 없지
- 9월 아우어베이커리도 기대해달라코

suminh@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