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R2’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리부팅 기념 이벤트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8. 23. 12: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R2’
웹젠(대표 김태영)은 PC MMORPG ‘R2’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리부팅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는 일반 서버보다 경험치 및 아이템 획득률이 높아 고속 성장이 가능한 서버다.

웹젠은 지난 22일 ‘R2’의 올해 2번째 리부팅을 실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 12종을 마련했다.

오는 29일까지 14개 항목에 첫 발자취를 남기면 항목별로 ‘전리품’ 제작에 필요한 ‘주화 주머니’를 증정한다.

내달 5일까지 약 2주간 경험치 2배 기간인 ‘R2Day’를 진행하고 100레벨 이상 캐릭터에게만 적용되었던 ‘누적 플레이 시간 보상 2배 이벤트’ 대상자의 기준을 60레벨로 하향 적용해 새롭게 선보인다.

9월 12일까지는 미션 이벤트을 선보인다. 4가지 미션 완수 시 아이템 5종을 지급하고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주문서, 스킬북, 악세서리 등으로 교환 가능한 고대의 아이템들을 추가 보상으로 선물한다.

리부팅된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의 첫 공성·스팟전과 첫 에텔리움 공성전이 내달 8일과 11일에 각각 열린다.

이외에도 내달 19일까지 각성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캐릭터에게 레어 등급의 ‘각성 스킬 조각’을 지급한다.

한편 ‘R2’는 이번 리부팅부터 해당 서버의 일부 정책을 변경해 기존 대비 이용자들의 혜택을 강화한다.

◆ ‘대항해시대 오리진’ 서비스 2주년 특별 이벤트 진행

‘대항해시대 오리진’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23일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서비스 2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대항해시대 오리진’ 서비스 2주년을 맞아 기존 이용자를 비롯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 모두에게 즐거움 이상의 감동을 선사하고자 게임 출시 이후 최대 수준의 혜택을 담아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9월 24일까지 ‘2주년 특별 출석 이벤트’가 실시된다. 특별 출석 1일차에는 S급 제독 ‘이순신’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총 14일간 게임 접속 시 ‘2주년의 축포 칭호’를 비롯해 ‘S급 합성 재료 선택 상자’, ‘블루젬(게임 재화) 등을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2주년 메인 시나리오 이벤트’와 ‘한정 의뢰 이벤트’도 진행된다.

‘2주년 기념 핫타임 버프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상시 핫타임’과 ‘특별 핫타임’으로 구분돼 실시된다.

9월 18일까지 진행되는 ‘특별 핫타임’의 경우 접속일에 따라 ‘선단/항해사 경험치 +10%’ 및 ‘일일 과제 보상 3배’, ‘육지 탐험 쾌속 추가 +100’ 등 다양한 버프 효과가 적용된다.

오는 28일부터 내달 25일 정기 점검 이전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20등급 개량형 선박 3종(전열함, 클리퍼, 사견선)’과 ‘유료 제독 선택 교환권 1개’, ‘최상급 훈련 재료 선택 교환권 2개’, ‘최고급 항해사 비약 200개’가 담긴 ‘디렉터의 선물’을 지급한다.

한편 오는 28일 서비스 2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색다른 교역의 재미를 선사할 신규 시스템 ‘밀수’를 추가한다. 또한 많은 이용자들이 기다려왔던 ‘북극 해역’을 오픈하고 초심자가 보다 빠르게 게임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해역 제한’도 완화할 계획이다.

◆ ‘별이되어라2’ 신규 캐릭터 ‘가비’ 업데이트

‘별이되어라2’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23일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에서 신규 캐릭터 ‘가비’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가비’는 대형 도끼를 사용해 압도적인 공격 기술을 펼치는 근거리 딜러 캐릭터다. 상대를 공격해 출혈 효과를 부여하고 해당 효과를 추가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했다.

신규 PvE 콘텐츠 ‘레이드’가 추가됐다. 최대 5명까지 베다의 기사들을 구성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보유한 무기 종류에 알맞은 창세의 무구를 결합할 수 있다.

창세의 무구는 최대 90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고,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최대 레벨 확장을 위한 특수 조건이 생성된다.

최대 6단계까지 각성이 가능하고 각성에 따라 부가 옵션과 스킬 효과가 상승한다.

또 유물 각인을 통해 레이드에서 얻은 유물 각인 재료를 사용하여 최대 레벨을 달성한 유물의 옵션 하나를 강화할 수 있다.

하이브IM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23일부터 6주간 각종 레이드 미션을 완수한 이용자에게 ‘창세의 무구 뽑기권’, ‘창세의 무구 강화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9월 12일까지 베다의 악몽 콘텐츠에 더욱 강력한 악몽이 등장하는 ‘검은 변이’ 이벤트가 열린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