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리퍼 상품 팝업스토어 개점… ‘시즌 종료·전시 상품’ 등 할인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가 리퍼 상품 판매 특별전 '인생 2회차' 팝업 스토어를 중동점에 선보인다.
팝업 스토어는 23일부터 시작되며 기능에는 문제가 없는 라벨 훼손, 전시상품 등 제품을 모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리퍼 상품'이란 제품의 성능에는 이상이 없으나 패키지나 라벨이 손상되었거나, 전시용으로 사용된 후 판매되지 못한 상품들을 다시 정리해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퍼 상품’이란 제품의 성능에는 이상이 없으나 패키지나 라벨이 손상되었거나, 전시용으로 사용된 후 판매되지 못한 상품들을 다시 정리해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이마트는 이러한 리퍼 제품들을 통해 매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이고,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인생 2회차’라는 이름은 한 번 버려질 뻔한 제품들이 새로운 생명을 얻어 소비자들에게 큰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리퍼 제품들은 정상가보다 30% 이상 저렴하며, 특히 생활 가전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이마트의 리퍼 상품들은 온라인몰 ‘땡큐마켓’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9월 10일까지 신세계포인트 앱을 통해 ‘땡큐마켓’에 회원 가입한 고객에게는 5% 할인쿠폰과 3000포인트가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노트북 등 경품도 제공된다. 앱을 통해 리퍼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1만 점의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마트는 이번 리퍼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마트는 과거 ‘못난이 감자’ 프로젝트로 상품성이 떨어지는 농산물을 유통하며, 농가와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준 바 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품점에 현금 1억원 들고간 중국인, 직원이 지폐 다 세자 구매 취소…왜
- 8층서 뛰어내린 2명, 에어매트 뒤집혀 숨져…“타는 냄새 나니 바꿔달라”던 그 객실서 발화
- “출입증 왜 안 줘” 아파트 출입구 18시간 막은 40대, 결과는
- 방조제 물 뺐더니 승용차가…70대 안전벨트 매고 숨진채 발견
- 마누카 꿀, 유방암에 탁월…“종양 성장 최대 84% 억제”
- 北 물난리 와중에…김정은 ‘호화 요트’ 휴양지서 유유자적
- 침몰 호화요트 안에서 ‘영국 빌게이츠’ 린치 시신 발견…딸은 아직
- 빨간 그물망에 담긴 탐스러운 오렌지…교묘한 속임수?
- 간헐적 단식 후 ‘□□’ 먹으면 대장암 위험 껑충
- “술·담배 대신 복권 구매했는데”…‘21억’ 당첨